MDS테크(086960) 2016.04.20 탐방보고서

이 컨텐츠는 유료회원에게 제공되는 컨텐츠입니다.

2016년 4월 19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MDS테크의 기업탐방을 다녀왔습니다. ■ Summary ‘15년 4분기 MDS테크의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3.17% 증가한 363억원, 영업이익은 2.9% 감소한 33억원, 순이익은 12.1% 감소한 29억원을 기록하였다. 따라서 연간기준 매출...

이 페이지를 보려면 로그인하십시오.

세종기업데이터의 기업분석 보고서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모든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하기

12 Comments on MDS테크(086960) 2016.04.20 탐방보고서

  1. 자동차向 매출이 발생하는데, 주요 고객사는 어디인가요? lg전자의 car-infotainment 사업확대에 따른 매출 증분은 어느 수준인지도 궁금합니다.

  2. 주요 고객사는 현대 만도/모비스 등이 있으며, 부품사에 납품이 되고 있습니다. 굵직한 수직 수평계열에는 모두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LG전자 성장률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나, 이익률은 매출이 커져도 정해져 있어, 이익률 개선은 조금 어려울 듯 합니다. 올해는 삼성SDI/ 삼성전기 등 삼성향 매출을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전 산업에 접근이 가능하며, 대기업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고 뚜렷한 주력 경쟁업체가 없으며, 전체 매출 규모가 1,200억원이나 원천기술 미보유로 약간의 디스카운드가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3. 세부적인 계획은 듣지 못하였습니다. 다만, 올해 안에 M&A 할 계획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현재 현금(현금화자산포함) 590억원정도 보유하고 있어 충분히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4. 보고서 내용에 로얄티 관련한 내용이 있습니다. 향후 기술개발 등에 집중할 계획은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5. 기술개발에 대한 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외에도 독일 기업의 핵심 원천기술을 사오는 거고, 그를 기반으로 발전시키는 수준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6. 국방부문은 수익성은 다소 떨어지지만 안정적인 캐시카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과 향후 목표는 어느 정도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7. OS안에서 약 10%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업을 키울려고 한다기 보다는 키워질 수 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국방부분은 국방에서 밖에 사용할 수 없어 OPM이 정해져 있으며, 자체 무기화로 변화하고 있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일 큰 고객사는 H그룹이며, 개발단으로 공급하고 있어 이익률이 좋아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8. 투자포인트 3번에 관련해서 잘 이해가 안가는 부문이 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부연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9. 전기장판 중소업체가 있는데 연락이 많이 오는편입니다. 전기장판 온도조절 IOT 서비스 원하는데, 인베디드 시스템이 들어갑니다. 지금부터 조금씩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빅데이터 분석할 수 있는 기술은 스플럭스 사로부터 공급을 받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100억정도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실질적으로 자동차나 국방사업처럼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적어 시간이 걸릴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자동차/국방/항공/휴대폰 등 제한이 되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커질지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들로 인해 기술들은 모두 준비 완료를 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상각처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