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스크리닝 Tool 200% 활용 Tip

 

 

종기업데이터만의 <실적 스크리닝 Tool>을 200% 활용해보세요. 

실적 스크리닝 파일은 세종기업데이터 텔레그램 채널에서 매일 아침 확인해주세요!

 

업계에서 가장 빠른 재무정보를 바탕으로 매일 아침 전종목을 한번에 살펴볼 수 있는 스크리닝 툴을 제공합니다.

실적발표 기간에는 전일 발표된 기업들의 실적이 바로 업데이트 됩니다(Dart 공시 기준). 잠정 실적이 나오는 시점부터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이후 확정 실적이 전부 발표되면 데이터를 한번에 수정합니다. 따라서 파일을 확인하는 시기에 따라 데이터 값에 변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T기는  최신 분기를 의미합니다. 가령 2020년 4분기 실적이 나온 경우 T는 4Q20 값입니다. 만약, 실적 발표 시점의 차이로 4Q20 실적이 안 나온 기업의 경우 3Q20의 값이 됩니다. 즉, 실적 발표 기간에는 기업별로 T의 기준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ROE와 PER은 영업이익 기준으로 산출하였습니다. 기업들의 잠정실적 발표에는 순이익이 제외된 경우가 많고, 순이익은 영업외적인 부분에서의 변동이 크기 때문입니다. 기업별 상세 실적은 ‘재무정보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실적 스크리닝 Tool에서 최근 1년간 주가가 20~30% 하락한 종목을 찾는다.

재무정보에 들어가 최근까지의 실적 흐름을 확인한다.

기업분석 보고서를 검색해 ‘주가가 하락한 이유’‘실적 전망’을 확인한다.

→ 실적과 펀더멘탈이 좋다면?! » 매수 기회 

 

 

실적 스크리닝 Tool에서 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개선된 종목을 찾는다.

재무정보에 들어가 해당 종목의 Valuation을 확인한다.

기업분석 보고서를 검색해 ‘실적이 증가한 이유’, ‘다음 분기 성장 가능성 및 근거’ 등을 확인한다.

→ 성장성 대비 Valuation이 낮다면?! » 투자 유망

 

 

실적 스크리닝 Tool에서 부채비율이 낮고(80% 이하), 영업이익률이 높은(10% 이상) 기업을 찾는다.

재무정보에 들어가 성장률을 체크한다.

기업분석 보고서를 찾아 성장률을 높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 확인한다.

→ 사업구조가 안정적이며 성장률 대비 Valuation이 낮다면?! » 안전 투자

 

 

실적 스크리닝 Tool에서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한 기업을 찾는다.

기업분석 보고서를 검색해 ‘흑자기조가 일시적인지’ 혹은 ‘지속 가능한지’ 확인한다.

재무정보에 들어가 Valuation에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이 선반영되어 있는지 분석한다.

→ 흑자 기조가 유지되며 아직 주가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 투자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