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3.07
-포스코를 오랫동안 지켜본 투자자라면 과거에 포스코가 여러 사업에 투자했다가 손실을 보았던 기억을 갖고 있을테니 이번 M&A를 바라보는 시각 역시 다소 조심스러울 수 있겠습니다. 포스코가 미래 성장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2차 전지 소재와 관련된 회사이니 일단은 인수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기대해봅니다.
-더본코리아 역시 상장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장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성장성을 제시해야 하는데 이미 포화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성장성을 보여주는 것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들었습니다. 이번 통합 모바일 금액권과 HMR 시장 진출 등이 회사의 성장 뿐 아니라 상장에 대해서도 고려한 부분일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결국 공장을 접게 되네요. 2017년 사드 이슈와 SUV 시장에서의 대응 부족 등으로 최근 몇 년 동안 상당히 어려운 해를 보냈지만, 앞으로도 쉽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향이 보이지 않아 결국 공장을 접는 것 같습니다. 구조조정이 마무리 되면 일단은 연결 실적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감소하겠지만, 그동안 투자된 금액과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생각하면 아쉽기도 합니다.
베일 벗은 8세대 신형 쏘나타…폭발적 관심에 현대차 홈피 ‘마비’
-서버가 마비될 정도로 관심을 많이 받고 있네요. 몇 년 전 신형 그랜저가 나왔을 때도 시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요, 그랜저보다 대중적인 이번 신형 소나타를 통해 침체되어 있던 현대차의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삼성전자, ’50조’ 글로벌 반도체사 NXP 인수 검토
-초대박 빅딜이 논의되고 있나 봅니다. 삼성전자가 NXP를 성공적으로 인수하게 되면 단숨에 비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선두권으로 올라서게 됩니다. 이제 기사로도 얘기가 나오기 시작한 것을 보면 내부적으로는 많은 검토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은 보유 현금만 100조가 넘으니 인수를 위한 재무 부담은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50조짜리 빅딜을 주선하는 주간사도 초대박 수지를 맞겠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