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1.24
“북미 ‘남포 앞바다 유전 개발’ 합의…中 극력 반대”
-서해에 기름이 있다는 이야기는 예전부터 나왔는데요, 북미 간 대화에서 유전 개발에 대한 논의가 있었나 봅니다. 많은 이해관계가 얽혀 있을텐데요, 북미 관계에서 한국이 절대 빠지지 말고 중요한 역할을 해야겠습니다. 진짜로 유전 개발이 이루어진다면 우리나라도 에너지에 대해서 어느 정도 주권을 갖고 올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건규 전 VIP자산운용 CIO “2000억→2조 비결은 가치투자”
-투자 수익과 고객 증가 등으로 2천억원이 2조가 되었을 것 같은데요, 2018년 어려운 장을 잘 극복하고 새로운 출발을 하시나 봅니다. 이익 성장에 초점을 맞추라고 강조하는데요, 이건규 매니저가 보고 있는 종목은 DB입니다. 동부 계열사 23곳으로 부터 수취하는 브랜드 사용료의 비율이 0.1%에서 0.15%로 올라가기 때문에 매출이 늘어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관심있게 살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뚝심…한화에어로, 2조 수주 ‘잭팟’
-한화테크윈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사명을 바꾸고 사업부문을 정리하면서 시장에서 더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P&W와의 엔진 부품 계약의 경우 엔진 부품에서 보다는 엔진을 많이 보급한 이후 거기서 발생하는 유지 보수 수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5년 경을 이 사업의 BEP 시점으로 보고 있다는 점을 투자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힘들었던 지난해 연말을 보내고 1월에는 시장이 조금 회복하면서 한시름 돌렸는데요, 한국 주식시장이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달러화 약세와 미중 협상 타결이 필요하다는 분석입니다. 시장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글로벌 매크로도 계속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문 대통령, ‘한국형 CES’ 준비 지시…’CES 2019′ 성과 리뷰
-한국형 CES가 일회적인 행사로 끝날지 아니면 정말로 라스베가스에서 매년 열리는 CES급으로 성장할 수 있을진 잘 모르겠습니다. 문대통령의 산업 육성 정책 안에 IT쪽이 크게 자리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행사가 어떤 계기가 될진 모르겠지만, 참고해두시면 좋겠습니다. DDP에서 열리니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참석해보세요.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