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2.11


다이슨 무선청소기, 미국서 추천 제품 빠졌네

-대박 인기 제품인 다이슨 무선청소기의 굴욕입니다. 5년 내 고장 확률이 다른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가장 높아서 미국 최대의 소비자 전문 평가지인 컨슈머리포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다이슨 측에선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이지만, 이번 결과로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받을 것 같습니다. 국내 가전 기업들이 반사 이익을 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락앤락서 샤오미 가전 팔고, 한샘서 LG스타일러 팔고…”내 것만 팔아선 생존 못 한다”

-이제는 특정 브랜드숍을 방문하면 타사 제품도 함께 구경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매장에 제품을 어떻게 디스플레이 해놓느냐에 따라서 사람들의 구매 욕구가 많이 달라집니다. 때로는 메인 제품보다 함께 있는 상품에 눈이 들어올 때도 있는데요, 일단 들어온 손님이 어떻게든 구매할 수 있도록 해야 하니 매장들도 여러 차별화 전력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선애의 푸드愛] 세계가 주목한 비비고 신드롬…한국식 만두 ‘식품장르’

-비비고 만두가 미국 시장에서 잘 팔린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세계 언론에서도 주목할 정도입니다. K만두라는 새로운 식품 장르로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 정말 고무적이라 생각합니다. CJ가 K만두라는 새로운 길을 잘 개척하였는데요, 후발 업체들도 함께 진출하여 전반적으로 시장 저변을 넓히면 좋겠습니다.

막걸리 도수 확 낮췄더니, 매출 쓱 오르더라

-저도주 바람이 막걸리 시장에도 불고 있습니다. 도수를 낮춰 한층 부드러워진 막걸리는 술임에도 정말 맛있습니다. 비비고 만두가 세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것처럼 우리 막걸리도 세계로 좀 더 진출했으면 좋겠습니다. 지역마다, 국가마다 맛의 호불호는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맛있다’라고 느껴지는 부분에서는 어느 정도 공통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주외에 막걸리도 K술로서의 새로운 장르가 되는 날이 있길 기대해봅니다.

20년간 반복된 연기금의 2월 투자 패턴

-연기금은 지난 12년간 2012년을 제외하고는 모든 연도에 2월이에 오면 주식을 순매수했고, 연기금이 매수한 종목은 시장 수익률을 상회하는 수익률을 기록했다는 분석입니다. 국민연금은 2월 들어서는 한진칼을 매수했습니다. 6.7%를 매수했다고 공시되었는데요, 앞으로 국민연금이 어떤 종목을 샀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