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2.11
-대박 인기 제품인 다이슨 무선청소기의 굴욕입니다. 5년 내 고장 확률이 다른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가장 높아서 미국 최대의 소비자 전문 평가지인 컨슈머리포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다이슨 측에선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이지만, 이번 결과로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받을 것 같습니다. 국내 가전 기업들이 반사 이익을 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락앤락서 샤오미 가전 팔고, 한샘서 LG스타일러 팔고…”내 것만 팔아선 생존 못 한다”
-이제는 특정 브랜드숍을 방문하면 타사 제품도 함께 구경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매장에 제품을 어떻게 디스플레이 해놓느냐에 따라서 사람들의 구매 욕구가 많이 달라집니다. 때로는 메인 제품보다 함께 있는 상품에 눈이 들어올 때도 있는데요, 일단 들어온 손님이 어떻게든 구매할 수 있도록 해야 하니 매장들도 여러 차별화 전력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선애의 푸드愛] 세계가 주목한 비비고 신드롬…한국식 만두 ‘식품장르’
-비비고 만두가 미국 시장에서 잘 팔린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세계 언론에서도 주목할 정도입니다. K만두라는 새로운 식품 장르로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 정말 고무적이라 생각합니다. CJ가 K만두라는 새로운 길을 잘 개척하였는데요, 후발 업체들도 함께 진출하여 전반적으로 시장 저변을 넓히면 좋겠습니다.
-저도주 바람이 막걸리 시장에도 불고 있습니다. 도수를 낮춰 한층 부드러워진 막걸리는 술임에도 정말 맛있습니다. 비비고 만두가 세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것처럼 우리 막걸리도 세계로 좀 더 진출했으면 좋겠습니다. 지역마다, 국가마다 맛의 호불호는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맛있다’라고 느껴지는 부분에서는 어느 정도 공통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주외에 막걸리도 K술로서의 새로운 장르가 되는 날이 있길 기대해봅니다.
-연기금은 지난 12년간 2012년을 제외하고는 모든 연도에 2월이에 오면 주식을 순매수했고, 연기금이 매수한 종목은 시장 수익률을 상회하는 수익률을 기록했다는 분석입니다. 국민연금은 2월 들어서는 한진칼을 매수했습니다. 6.7%를 매수했다고 공시되었는데요, 앞으로 국민연금이 어떤 종목을 샀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