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1.23


너무 많이 만들었나…롱패딩 천덕꾸러기 신세

-요즘 같은 날씨에는 반팔 티셔츠 위에 롱패딩만 걸쳐도 든든하다는 어느 점원 직원의 말이 재밌기도 하고 재고가 얼마나 많을까 싶기도 합니다. 양복 입은 분들도 위에 롱패딩을 걸치고 다닐 정도이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한벌씩은 구매한 것 같습니다. 패션 업계의 재고 처리 이슈가 이번 4분기와 ’19년 1분기 실적에 어느 정도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NEXON캐슬] “어머니, 사모펀드도 감수하시겠습니까”

-기자분이 SKY캐슬을 즐겨보시나 봅니다. 지난 주말에 방영되었던 내용을 재미있게 엮어서 넥슨의 상황을 풀어 설명하였습니다. 넥슨 대표의 매각 배경이야 뭐 당사자 빼곤 누가 알겠습니까만은, 게임 업계의 규제 강화로 사업하기 힘들다는 속내도 반영되지 않았을까 조심스레 추측합니다. 국내 1위 게임사가 다른 나라로 넘어가게 되었으니 게임 업계 뿐 아니라 우리 기업 경제 전반적으로 파장이 클 것 같습니다.

‘첨단 주유소’ 만들려고 다시 동업하는 ‘범 LG家’ LG구광모, GS허세홍

-올해 하반기부터는 서울지역부터 새로운 모습의 주유소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소 및 전기차 정비 시스템 등이 들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GS에서 선제적으로 인프라를 개선에 들어갔는데요, 중형 전기차도 8분이면 충전이 완료된다고 합니다. LG의 IT 기술과 GS의 에너지 기술이 맞나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9년 순이익 전망치가 상향된 종목

-미래에셋대우 보고서에 의하면 한국 주식시장에서 이익 전망치가 상향된 종목은 인탑스, 한진칼, 서진시스템, 세진중공업, 대원미디어, 쌍용차, 대한항공, GS, 포스코대우, 에코프로 입니다. 전세계 업종별 전망치를 보면, 운송과 화장품 및 의류, 통신을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역성장이 전망되는 것 같습니다. 반도체, 철강, 비철, 목재 등의 하락폭이 가장 큽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잉여 현금 흐름 분석에서 주의할 점

-잉여현금 흐름을 분석할 때 주의할 점을 정리해놓은 글입니다. 투자자들이 기업들의 재무제표를 볼 때 ‘현금’ 항목은 그래도 가장 명확한 항목으로 분류하는데요, 잉여현금흐름을 계산할 때는 놓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 Q9, 출시 열흘만에 1일 개통 2천대 돌파

-LG 스마트폰 소식 중 오랜만에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최강 가성비를 내세우며 보급형 폰임에도 하이엔드 기능을 아낌 없이 넣은 것 같습니다. 가성지 전략이 잘 먹혀 적자폭을 줄이는데 일조했으면 좋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