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1.16


현대,기아차 “팰리세이트 / 텔루라이드, 미국 시장 쌍끌이”

-“쌍끌이”했다는 것은 아니고 하겠다는 내용의 기사입니다. 미국 시장에서 선전한다면 올해 현대차의 실적 반등도 기대해볼 수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팰리세이드가 효자 노릇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 주가도 9만원대까지 빠졌다가 다시 강하게 반등하였는데요, 19년 좋은 흐름을 먼저 보여주는 시그널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한 번 써보면 되돌아갈 수 없다!” 시장 점유율 70% 독주 … LG전자는 어떻게 건조기를 필수 가전기기로 히트시켰나?

-가전은 LG라는 말이 있는데요, 매년 히트작이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스타일러, 트윈워시, 프라엘, 건조기까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건조기는 2004년부터 출시했고,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소비자의 니즈를 제품에 반영하도록 노력하여 출시후 15년이 지난 후 큰 수확을 거두어 들이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 시장에서는 성장 룸이 많다는 점이 더 긍정적입니다.

푸젠진화, D램 포기…中 ‘반도체 굴기’ 중대한 차질 빚나

-한국 기업들에게는 긍정적인 소식입니다. 삼성이 초격차를 외치며 반도체를 강하게 끌고 가고 있지만, 중국 기업들이 위협적인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당장 전체 D램 시황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 같진 않지만, 일단 잠재적인 리스크가 줄어들 수 있다는 점에서 전체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에 변화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올해 세계 스마트폰 시장 더 줄어든다….5%까지 감소 예상”

-스마트폰 시장이 성장 정체를 넘어 역성장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기기가 나와야 다시 시장이 활기를 띌 텐데요, 과연 폴더블폰이 차세대 모바일 기기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일단 폴더블폰은 출시 후 소비자들의 반응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올해는 전방 세트 시장이 역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전제하고 관련 부품 기업들을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주가지수 2000p에서 지지가 강한 이유 : 성장한 시장 가치

-2000선이 강한 지지선이며, 이는 국내 기업들의 전반적인 기업 가치가 성장하였기 때문이라는 의견입니다. 사실 지난해 하락장에서 실적에 비해 주가가 역주행하면서 Valuation이 상당히 낮아진 것은 사실입니다. 아직 지난 하락장에서 입은 타격을 복구하기까진 시간이 더 필요하겠지만, 2000선 정도면 충분히 지지선이 될만하지 않은가 생각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