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0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1.04


플래시 크래시는 달러약세 전조. 지금은 바닥권일 뿐. 투매 절대 금지!

윤창보 유니베스트자문 대표가 본 ‘한국 증시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들’

-지금은 주식을 팔 때가 아닌 살때라고 강조합니다. 2018년 한국 주식이 빠진 이유는 우리 기업이 안 좋아서가 아니라 미국이 더 좋았기 때문이며, 미국은 이미 히스토리컬 하이로 가면서 PER 하이가 되었으나 한국은 히스토리컬 하이임에도 PER이 낮아졌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안 좋은 전망들이 워낙 많이 나와서 주식을 사두고 갖고 있는 것이 굉장히 어려운데요, 길게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자급제폰’ 유통 경쟁 참전

-네이버쇼핑에서 자급제폰의 최저가 검색이 될 것 같습니다. 통신사의 약정에 묶이지 않으려고 제조사의 공기계나 중고폰을 구매하여 요금제를 선택하여 쓰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네이버쇼핑에서 검색이 되면 자급제폰 시장이 커지는데 한 몫 할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2020년 반도체 이익 30% 이상 늘어날 것”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중국의 싹을 잘라낸다며 반도체 원재료를 싹쓸이 했다는 삼성이 더 무서운 것 같습니다. 시장 판도를 쥐략펴략 할 수 있는 자본력과 기술력을 갖추었다는 것이 대단하기도 합니다. 2019년은 다소 슬로우하겠지만 2020년에는 다시 이익 성장이 나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는데요, 최근 삼성전자 주가가 워낙 많이 빠져있는데요 어쩌면 기회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국가핵심기술에 OLED 장비기술 포함 추진…장비업계 반발

-톱텍의 기술 유출 사태로 인하여 OLED 장비 기술의 해외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국가핵심기술 재지정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패널 제조사와 정부 입장 그리고 장비사들의 입장까지 모두 이해가 됩니다. 무섭게 따라오는 중국과의 격차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오로지 ‘기술력’에 매진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결론이 나게 될지 지켜보아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