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1.14


軍, 올해부터 5년간 국방비 270조 투입…’강한 군대’ 조기 구현

-정권이 바뀐 이후 군 복무 기간 축소, 양심적 병역거부 문제, GP 철수 등 국방 정책에 변화가 있으면서 국방력 약화에 대한 우려가 지속 제기되어 왔습니다. 자주 국방은 국가 안보에 있어 매우 중요한데요, 강한 군대를 조기구현 하겠다는 소식은 반갑습니다. 방산기업들에게도 희소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통업 新생존법…”실제 마트 가는 것보다 빨리 배송하라”

-유통 업계는 지금 배송전쟁 중입니다. 1인 가구 증가와 모바일 쇼핑의 증가, 거기서 나오는 수요를 선점하려는 유통 업계들의 치열한 물류 전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필요한 제품을 빠르게 받을 수 있어 좋은데요, 쿠팡이 이번에 손정의 펀드에서 자금을 충당하며 다시 한번 유통 업계에 바람을 불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마트가 SSG를 출시하며 쿠팡의 등장에 잘 대응했는데,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지 기대됩니다.

대통령 입에서 찾은 투자 아이디어 6선

-“정부 정책에 맞서지 말라” 라는 말이 정말 와닿습니다. 문대통령은 데이터, 인공지능, 수소경제를 3대 혁신 산업으로 보고 1조 5천억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년 연설을 통해서는 수소경제, 스마트공장, 인터넷은행, 공유경제, K-POP, 헬스케어 등의 산업에 관심을 가져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사를 통해 관련 산업과 종목들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고과일 대표, 고영 창업해 전자부품 검사장비 세계 1위로 풀다

-어떤 회사든 창업과 성장 스토리를 접하면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안 드는 것 같습니다. 최근 주가가 많이 빠져 주주들은 다소 답답하겠지만, 고영이 그동안 올라온 과정을 지켜보면 곧 다시 잘 달려갈 것으로 생각합니다.

전투차량 싹 바꾼다…터미네이터 같은 무인車도 검토

-언제 개발될진 모르겠지만, 군에서 무인차 개발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는 것 같습니다. 군에서 무인차가 나올 정도면 일반 자동차의 무인화는 빠른 속도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군에게 영감을 준 전투차량은 한화디펜스의 보병전투차라고 하는데요, 방산기업을 살펴볼 때 이러한 개발 방향에 대해서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