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2.08
삼성, 인도 시장 공략 위한 ‘갤럭시 M10 &’ ‘갤럭시 M20’ 공개! 어? 생각보다 좋은데?
-새로운 노치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기존 스마트폰의 노치 디자인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는 M자 탈모라고 놀림을 받기도 했는데요, M10 &M20의 노치 디자인은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M20과 M10의 가장 큰 메리트는 가격인데요, 두 제품 중 가장 좋은 스펙을 가진 제품의 가격도 20만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무리 중저가폰이라고 해도 쉽지 않은 가격대인데요, 휴대폰에는 부품 값보다는 그 외 가격이 더 많이 반영되나 봅니다.
‘억’ 소리 나는 가전제품, LG시그니처 포츠리미엄 가전 전략의 성공 비결은?
-롤러블TV의 예상 가격은 무려 8천만원입니다. 정말 상위 1%를 위한 TV입니다 LG의 초프리미엄 전력, LG시그니처는 성공입니다. 가전은 LG라는 말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준 전략인데요,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최고경영진의 결단과 그를 잘 따라준 디자인팀, 엔지니어들의 노력의 결과이네요. 핸드폰만 잘 하면 되는데 늘 아쉽습니다.
-현대차도 중국에서의 판매 전략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이 필요하겠습니다. 국내와 선진 시장에서 주력하고 있는 고급차종에 대한 전략이 중국에는 없는 것인지, 아직 안 먹히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LG는 품질 좋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브랜드에서 이제는 초 프리미엄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로 잘 자리잡고 있는데요, 현대차도 제대로된 고급차, 부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차종과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일반적 규칙을 넘어서는 그 무것, 아웃라이어(Outlier)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알찬 내용이 담긴 보고서입니다. 전반적으로는 증시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턴어라운드에 잘 올라타자는 논지로 여러 자료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시장 전반을 볼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르까프를 보유하고 있는 (주)화승이 법정관리에 들어갔습니다. 화승그룹은 르까프를 보보유한 (주)화승이 지분을 사모펀드에 매각했기 때문에 화승그룹과는 큰 관계없는 일입니다. 르까프도 역사속으로 사라질지 아니면, 휠라처럼 부활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이왕이면 토종 한국 브랜드의 부활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