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2.21
-왜 때문에 배달의 민족의 기업가치가 이렇게 높을까 궁금하여 우아한형제들의 2017년 실적을 찾아보니 영업수익은 1,626억원(+91.6%), 영업이익은 216.7억원(+780.9%), 당기순이익은 212억원(+670.5%)이었습니다. ’16년에서 ’17년 매출과 이익 성장 폭이 굉장히 큽니다. 지금 내고 있는 이익이 지금까지 투자받은 금액을 상쇄하려면 한참 멀었지만 높은 성장세가 기업가치 평가에 상당히 영향을 주었을 것 같습니다. 자금을 빵빵히 충전했으니 이제 어떻게 사세를 확장해갈지 주목됩니다.
사이드미러 없어진 아우디 실내 공개, 국내에도 출시될까?
-최신 기술의 집약체인 것 같습니다. 다만, 사이드미러 자리에 카메라가 설치된 것 같은데 누군가의 고의든 혹은 운전자의 미숙이든 다른 요인으로 카메라가 부숴지거나 고장날까바 걱정되네요. 운전 중에 카메라가 고장나면 엄청나게 위험할텐데 그 부분도 고려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투자썰전] “돈 벌고 싶었다”… 1000억 굴리는 증권사 영업맨 된 시골 촌놈
-2018년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에서 우승한 KB증권의 김명대 부장께서 최근 좋게 보고 있는 종목은 CJ CGV라고 합니다. 결론은 CJ CGV로 끝났지만 기사 중간중간 투자에 참고할 만한 이야기도 적혀 있으니 함께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카카오의 증권사 인수에 큰 제동이 걸렸습니다. 카카오 김범수의장이 벌금형을 기소받았기 때문입니다. 법원에서 어떻게 판결이 나느냐에 따라 달라질텐데요, 최근 카풀 앱 출시에 따른 택시업계의 큰 반발을 겪고 있는 등 어려운 경영 환경에 처해있는 카카오가 이번 위기는 어떻게 극복할지 궁금합니다. 둘 중 하나만 진행이 될까요?
GS리테일, GSPark24 지분 인수…”모빌리티 플랫폼 강화”
-GS리테일이 전망한 미래는 카쉐어링 등 공유 경제 확대, 전기차 및 수소차 보급률 증가입니다. 그러한 미래 모습에 대응하고자 이번 투자를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주차장 운영사업의 성장률도 매년 7.3%에 이르는데요, 이러한 시장 변화와 미래 전망에 공감하신다면 관련 기업들을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