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2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2.20


산타는 결국 주식 시장을 찾아온다

-공포지수라고도 불리는 VIX지수에 관한 내용입니다. 시장이 하락하면 상승하고, 시장이 상승하면 하락하는데요, VIX 지수는 일반적으로 20~30 정도를 평균으로 보며 40이 넘어가게 되면 바닥권 진입으로 해석됩니다. 또 수치가 높을수록 변동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0월부터 VIX 지수가 많이 올라왔는데요, 연초와 비교했을때는 굉장히 높은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급 부족 겪은 인텔, 내년 글로벌 생산시설 확장

-인텔에서 증설에 들어갑니다. 공급 부족을 해소하기 위함인데요, 공급 증가에 따른 P 하락보다는 Q 증가에 초점을 맞춰야겠습니다. 데이터센터의 성장과 유튜브 발 PC 수요 회복 등이 CPU 수요를 계속 끌어주고 있습니다. 인텔은 생산능력을 키워도 파운드리는 계속 선택적으로 이용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인텔의 증설 영향이 파운드리쪽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시간을 두고 분석해야겠습니다.

이베스트 투자증권의 NEW Retail 및 물류 진화 분석
New Retail 및 물류 진화 분석 (글로벌 E-commerce 업체 경영 전략)

-이베스트 투자증권에서 유통 시장의 변화와 흐름을 잘 정리해서 발표한 내용입니다. 유익한 정보가 많이 담겨 있으니 시간내서 한번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KB증권서 업계 첫 여성 CEO 탄생…각자 대표체제는 ‘유지’

-전문경영인으로는 처음으로 증권 업계에서 여성 CEO가 탄생하려 합니다. 최고의 자리에 오르려면 실무 능력과 더불어 다양한 요소들이 충족되어야 할텐데요, 여성 CEO가 이끌어갈 KB증권은 어떤 변화의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아이폰 보험 상품 ‘애플케어 플러스’ 韓 상륙 임박

-판매가 부진하니가 애플에서 한국에도 보험 서비스를 출시하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도 애플의 기기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애플의 고객 서비스는 참 별로인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장사가 안되니 이제서야 보험서비스를 들이고 있네요. 어찌되었건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판매를 회복시킬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