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8.05

 

백신 부작용 설마했는데…가슴통증 심낭염 환자 2배 쑥

-심남영은 백신 부작용 중 대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올해 상반기에만 전년동기대비 두 배나 환자가 증가했다고 하네요. 안전성에 대한 충분한 확인 기간 없이 나온 백신이지만 나라에서 정책적으로 추진한 일이니 그에 따른 결과도 전방위적으로 책임져야 할 것입니다. 

 

영란은행, 27년만에 빅스텝…’울며 겨자 먹기’ 긴축

-영국의 영란은행이 27년만에 50bp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지금 영국의 물가상승률이 9.4%에 달한다고 합니다. 미국과 다른 유럽 국가들보다도 물가 상승률이 높습니다. 원래 물가가 높은 국가인데, 물가 상승률도 최고입니다.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강한 모습입니다. 

 

내년 D램 혹한기 온다…수요 증가율 역대 최저

-내년 D램의 수요 전망이 좋지 않습니다. 서버는 여전히 좋을 것으로 예상되나, IT 시장 부진의 영향을 꽤 많이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D램보다 낸드는 상대적으로 수요가 좋을 것이란 전망입니다. 공급증가율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되나, 과거 보다는 하락 사이클에 대응하는 제조사들의 파워가 더 세졌다고 봅니다. 하락 사이클이라 해서 예전만큼 이익이 크게 감소하는 모습은 제한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믿고 보던 ‘우영우’ 마저 … 결국 그 멀티밤 나왔다

-PPL이 거의 없던 우영우 드라마에 멀티밤 PPL이 등장했습니다. 정말 광고를 많이 보던 제품인데, 우영우 드라마에도 들어왔네요. PPL은 어느 정도 들어와야 제작비가 충당되고 좋은 콘텐츠가 나올 수 있는데요, 극의 흐름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는 시청자들도 용인할 필요는 있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