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9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8.09

 

80년만의 기록적 폭우, 서울이 잠겼다…지하철도 멈추고 곳곳에 정전

-밤새 안녕하신가요.? 오늘 아침 출근길 대란이 예상되고, 오늘도 비가 많이 온다고 합니다. 도로와 지하철, 일반 건물까지 여러 곳의 침수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오늘도 부디 안전에 유의하시고 가능하다면 실외 활동을 자제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대 신혼부부 “나도 해볼까, 월화수 ‘무지출 데이’”

-한 댓글처럼 요즘에 20대 신혼부부를 찾긴 사실 쉽지 않은데요, 나이대를 떠나서도 공감이 되는 기사입니다. 외식 몇번, 장보기 몇번이면 정말 지출이 훅훅 나갑니다. 2인가구 기준으론 해먹어도 사먹어도 비슷한 지출이 나갑니다. 고물가 시대에 지갑이 점점 닫혀갑니다. 

 

천하의 TSMC에 무슨 일이…삼성전자 ‘재평가’ 되는 이유

-TSMC의 3나노 양산 차질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인텔의 차세대 CPU 양산 시기가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 상반기로, 그리고 다시 내년 말로 연기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은 3나노에서 다수의 고객을 확보했다 전해지면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삼성이 파운드리 사업을 적극적으로 키워가는 만큼 기업가치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면 좋겠습니다.  

 

“동남아 카지노 ‘큰손’ 1000명 온다”…흥분한 제주 드림타워

-어제 장중에 해당 기사를 확인하고 롯데관광개발의 주가를 보았더니 생각보다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분명 호재성 기사이긴 한데, 반신반의한 의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8월 한달간 동남아지역의 VIP 1000명이 제주 드림타워를 방문한다면 롯데관광개발 실적은 상당히 좋아질 수 있습니다. 기사 내용 체크하고 주가도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