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7.21

 

가스관 틀어진 푸틴의 반격…”겨울 온다” 흔들리는 반러연합

-더운 것도 힘들지만 추운 것은 더 힘듭니다. 유럽을 상대로 에너지를 틀어쥐고 있는 러시아 입장에선 겨울이 올수록 절대적으로 유리해질텐데요, 그래서 전쟁이 겨울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연 그 전에 우크라 전쟁에서 러시아와 어떤 합의를 보며 전쟁을 끝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카뱅 직원, 1인당 1억 손실…쪽박 위기 처한 우리사주

-한때는 꽤 높은 평가이익 상태였으나 지금은 손실이 말이 아닙니다. 곧 보호예수가 풀리지만, 지금 팔면 너무 큰 손해이다 보니 과연 매도를 할진 모르겠습니다. 직원들을 위해서라도 회사 차원에서 주가 부양을 위한 액션을 취해야 할 것 같은데요, 일단은 전체 시장 분위기가 좀 올라오는 것을 기다려야할 것 같습니다. 

 

주식-코인 급락에 물가까지 치솟아…파이어족 “재취업 준비”

-자산을 다 팔고 수익 실현을 했으면 파이어족으로의 성공일텐데, 팔지 않고 갖고 있던 사람은 수익률을 다 뱉었습니다. 이자 부담과 생활비를 위해 꿈을 접고 다시 취업 시장으로 들어오는 젊은층이 많은가 봅니다. 누구나 같은 꿈을 꾸지만 현실이 녹록지는 않습니다. 

 

네이버, 실적발표 처음으로 카카오보다 늦춘다

-네이버는 지난 실적발표에서 비용 효율화를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당장 2분기부터 그 효과가 나타났을지 궁금합니다. 대표가 바뀌면서 투자 철학이나 사업의 전략 방향이 바뀌고 실적발표 루틴도 바뀌는 것 같은데요 이번 실적발표는 변화된 내용들이 좀더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