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0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3.07

 

스태그플레이션 공포 엄습…70년대 오일쇼크 재연되나

-최악의 경우에는 유가가 185불까지 오를 가능성도 있다는 전망도 나왔네요. 몇달 전까지만해도 유가 100불 시대는 먼 이야기인줄 알았었는데, 지금은 100불을 가뿐히 넘긴 상황입니다. 오일쇼크때 이상으로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고 하는데 스태그플레이션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마트페이 나온다”…유통업계 자체 결제 서비스 열풍

-이마트에서 이마트앱을 통한 페이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 보통 포인트 적립이나 이용에만 쓰였던 이마트앱을 활성화시키고 충성고객을 붙잡기 위한 용도라고 합니다. 롯데와 지마켓의 스마일페이는 이미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쓰고 있었네요. 엘페이 이용객이 4천만명이 넘는 것을 보니 이마트페이는 늦은감이 있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갤S22 역대급 흥행에 찬물…삼성, 잇단 악재에 ‘초비상’

-페라리에 100킬로 속도제한이 걸려있다는 비판이 나올 정도로 이번 갤럭시 신형의 GOS 탑재에 대한 불만이 큽니다. 발열 문제로 이용자가 저온 화상을 입을까 우려되어 GOS를 탑재했다고 하는데, 칩 설계부터 발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무리였던 것일까요? 파운드리 수율 문제와 러시아 이슈까지 삼성 스마트폰 사업에 악재가 많습니다. 

 

시베리아철도까지 끊겼다…물류대란에 삼성, 현대차 ‘피해 속출’

-전쟁으로 물류가 난리입니다. 코로나19로 촉발된 물류이슈가 전쟁으로 정점을 찍을 것 같습니다. 도착지에 가지 못하고 경유지에 발이 묶여 보관비만 축내고 있는 화물이 많아 화물을 바다에 버리고 싶은 심정이라는데, 단기에 해결될 것으로 보이지 않아 더 막막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