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주목해야 할 한국 주식은?

2022년 주목해야 할 한국 주식은?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면서 2022년에는 어떤 주식에 투자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현재 코로나가 종식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미국의 금리 인상으로 증시가 하락할 것이라는 걱정이 동시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발생을 기점으로 많은 사람들이 한국 주식에 투자하기 시작했으며 코스피 지수가 사상 최초로 3000을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2022년에도 이러한 투자 열기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2022년 주목해야 할 한국 주식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신규 글로벌 트레이딩 플랫폼 XPromarkets과 함께 2022년 유망 주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주식은 역시 삼성전자

국내 주요 증권사가 선정한 2022년 유망 종목 중 가장 많은 증권사가 선정한 기업은 바로 삼성전자(005930)입니다. 삼성전자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투자하고 있는 기업이며 오랜 기간 동안 시가총액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대표 기업입니다.

삼성전자에 투자해야 할 이유는 다양합니다. 꾸준한 이익과 성장을 보여주는 1위 기업이라는 점에서 장기 투자에 적합하고 분기배당을 실시해 배당에도 관심이 있는 분들께 적합한 주식입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경기가 회복되고 공급망 차질이 완화됨에 따라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도 받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주가가 꾸준히 상승해 왔으며 많은 기관과 지수에 편입되어 대규모 자금이 유입되는 안정적인 기업입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2022년 어느 시기에 투자해도 나쁘지 않은 매력적인 종목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회복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SK하이닉스

다음으로 주목할 만한 주식은 SK하이닉스(000660)입니다. SK하이닉스는 종합반도체, 반도체팹리스, 반도체파운드리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SK하이닉스는 국내 증권사 12곳 중 절반이 유망 종목으로 지목했을 정도로 올해 기대가 큰 종목이며 경기 회복과 반도체 수요 증가에 따라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IT 공급망 차질에도 반도체 수요가 지속되고 반도체 가격이 상승해 매출 규모가 확대되었고 클라우드와 메타버스 산업 성장에 따라 SK하이닉스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콘텐츠 한류를 이끄는 스튜디오드래곤

다음으로 주목할 만한 주식은 스튜디오드래곤(253450)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철인왕후>, <갯마을차차차> 등 인기 드라마로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잘 알려진 콘텐츠 제작사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CJENM의 드라마사업부를 물적분할해 설립된 회사이며 드라마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에 활발하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도깨비>, <사랑의불시착> 등 외국인에게도 유명한 콘텐츠 제작사입니다.

코로나가 지속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 스트리밍을 즐김에 따라 스튜디오드래곤도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도 스튜디오드래곤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 콘텐츠 업계를 이끌어 나갈 만한 기업으로 평가됩니다.

메타버스 ETF로 메가트렌드에 올라타기

2021년에는 개별 주식보다 다양한 주식을 모은 ETF 투자가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2022년에도 이러한 트렌드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XPro Markets와 같은 투자 플랫폼에서도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선비즈에 따르면 2022년에는 많은 ETF 중 메타버스 ETF가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ETF 중 가장 유명한 국내 ETF는 KODEX K-메타버스액티브(401470)입니다.

KODEX K-메타버스액티브는 상장 이후 두 달 만에 주가가 33% 상승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페이스북도 사명을 메타로 변경하며 메타버스 사업에 집중하고 많은 글로벌 기업도 메타버스 사업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어 메타버스라는 메가트렌드는 2022년에도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글은 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된 콘텐츠이며 소개된 종목의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님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