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7.01

 

“코로나 퇴치 못해. 공존 선택”…일상 돌아가는 싱가포르 역발상

-일단은 인구가 570만명이고, 8월이면 인구의 2/3가 백신을 맞고, 그동안 감염 제로 모델이었기 때문에 감염자수 자체가 적었던 배경 덕분에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한국에도 코로나 경증 환자도 정말 많지만, 감염이 확산될까바 전부 격리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는데요, 싱가포르의 사례도 참고하면 좋겠지만 한편으론 방역을 풀었다가 확진자가 너무 많이 나오는 것은 아닌지 걱정되기도 합니다. 

 

‘쿠팡 생각하면 오산’…마켓컬리 뉴욕 상장 ‘주의보’

-바로 엊그제 마켓컬리에서 처음으로 식료품을 주문했습니다. 첫 주문이다 보니 무려 15,000원의 쿠폰을 받고 저렴하게 구매했지만, 쿠폰이 없다면 전반적으로 다소 비싸다는 느낌은 받았습니다. (간편조리 파스타 1인분이 만원이면 밖에서 사먹을 수도 있으니까요) 투자를 많이 받았기 때문에 그 돈으로 프로모션과 새벽배송이 가능한 것인데, 흑자를 내기 위해 마케팅을 줄이는 순간 고객들은 떠나갈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투자자들의 투자금 회수를 위해 상장에 성공해야겠지만 쿠팡처럼 달려야만하는 기업이 된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윤석열, 이재명 테마주 같이 하실 분?”…주의보

-선거가 다가오자 선거테마주에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그만큼 투자 사기도 증가하고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해당 기사의 기자는 신문에 ‘윤석열, 이재명 테마주 같이 하실분?’이라는 광고를 보고 직접 찾아갔습니다. 여러 거짓말로 투자금을 받으려고 하지만 전부 거짓입니다. 이와 같은 사기가 

 

34년만에 美 집값 폭등…역대급 거품에 커지는 테이퍼링 압박

-한국의 집값도 미쳤는데, 미국 집값도 미쳤네요. 1년 만에 평균 15%가 올랐다고 합니다. 저금리와 코로나19에 따른 교외 지역으로의 이사 수요가 몰린 반면 공급은 부족한 것이 주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집값이 오르고 현금 여력이 있는 부유층의 투자 수요까지 겹치면서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고 있는데, 저금리의 역설인 것 같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서비스 첫날 날았다…퍼블리셔 전략 ‘신의 한수’

-카카오게임즈의 오딘이 서비스 첫날 양대 마켓에서 모두 1위에 등극했습니다. 카아오와 카카오게임즈의 주가가 연일 승승장구하고 있네요. 퍼블리싱 모델임에도 좋은 성과를 낸다면 대형 퍼블리셔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되며, 그렇게 될 경우 수익 배분에 있어서도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습니다. 오딘의 향후 성과가 기대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