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3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6.30

 

트래블버블 첫 협약은 ‘사이판’…여행업계 “내달 24일부터 출발 가능”

-조건이 까다롭긴 하지만 다음달부터 사이판으로의 여행이 가능합니다. 출국시, 그리고 입국시 PCR 검사를 받아야 하고, 현지에서도 지정 숙소에서 5일간 머물러야 합니다. 여행을 너무나 좋아하는 사람들은 무리해서라도 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바이러스 확산 우려도 공존하지만 여행업계가 조금씩 활기를 찾을 것 같습니다. 

 

“민망한 내가 꼰대인가?”…외출 때도 입는 레깅스 수영복 나왔다

-레깅스 논란은 계속 나왔던 것 같은데, 이번에 제시믹스에서 일상복으로도 입을 수 있는 ‘레깅스 수영복’을 출시하면서 레깅스에 대한 기사가 다시 나오는 것 같습니다. 레깅스를 입은 사람을 보고 민망함을 느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레깅스를 입는 것은 자유지만, 보는 사람이 어떻게 느끼는지까지는 입는 사람이 관여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갓뚜기’도 못 버틴 원가상승…10개 품목 가격 최대 20% 인상

-오뚜기가 125개 제품의 가격을 7월부터 일괄 인상합니다. 10개 품목은 20%가까이 인상하는데 인상폭이 상당히 큽니다. 원재료 가격 상승과 인건비 상승이 주요 요인인데요, 서민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높아지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확대된 유동성이 인플레이션이라는 이름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암초 만난 조선업계…하반기 후판 가격 인상 예고

-하반기에도 후판 가격 상승이 예고됨에 따라 조선사들의 비용 부담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철상사와 추가 협상을 통해 후판 가격을 조정하려 하는데요, 철강사는 나름대로 수년 동안 조선사를 대상으로 계속 가격을 동결해주었기 때문에 원자재 가격이 오르는 상황에서 가격을 낮춰 계약해주는 것을 받아줄지 모르겠습니다. 선가에 원자재 가격 상승분을 제대로 전가시켜 계약해야할 것 같네요. 

 

제 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제 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이 확정되었습니다. 사업비만 92조원에 달하는 대규모 계획입니다. 비수도권 지역이 다수 포함되어서 지방의 교통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하철이 점점 전국으로 뻗어나가는 느낌인데요, 앞으로 수십년 혹은 100년 쯤 후엔 전국을 지하철로 다닐수 있게 될까요? 대규모 인프라 투자에 따라 관련 기업에도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