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리서치(214450) 써보고 투자하자(?) 리쥬란힐러 앰플 내돈내산 후기

2020년 4분기 실적 속보로도 소개해드렸던 파마리서치가 최근 들어서야 아주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4분기에도 영업이익이 전년비 78% 증가했는데, 2021년 1분기에는 무려 170%나 늘었습니다. 2020년 1분기 이익 규모가 다소 부진하긴 했으나2분기부터 4분기 연속 아주 높은 이익 성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파마리서치가 처음 상장할 때 IPO IR을 듣고 과연 힐러가 필러를 대체할 수 있을까, 혹은 필러만큼 성장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으면서 이제는 주요 피부과 시술 중 하나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힐러 시술을 받아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으나, 힐러 후기를 찾아보니 힐러를 맞은 직후 올라오는 엠보 현상이 조금 무서워 시술을 직접 체험해보진 않았습니다.

* 2015년 상장 직후 회사의 IR내용은 아래 링크로 첨부하니 과연 6년 전 힐러의 전망은 어떠했었는지 함께 참고해보세요. (유료 보고서를 S-POST로 전환하였습니다.)

파마리서치프로(214450) 15.3Q  기업설명회

그러던 중, 일요일 아침 GS홈쇼핑 채널에 힐러의 주요 성분인 PDRN으로 만든 파마리서치의 리쥬란힐러 앰플 방송을 보았습니다. 홈쇼핑은 늘 그렇듯, 보고 있으면 빠져들더라구요. 결국 ‘직접 써보고 투자하자’ 라는 그럴듯한 핑계(?)를 대며 결제를 했습니다.

일요일 아침에 주문했는데 다음날인 월요일 오후 1시경에 도착했습니다. 배송 속도 머선129… 😯 퇴근 후 신나게 집 앞에 놓여 있는 택배박스를 들고 들어가 바로 개봉했습니다.

메인 제품인 리쥬란힐러 앰플과 패키지 구성으로 함께 온 턴오버크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앰플 4박스, 크림 2박스를 139,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상품평을 쓰면 앰플 한개를 더 준다고 했는데 이벤트 기간을 놓쳐버렸네요ㅜ

(저희 강아지에요 😚)

저는 다소 예민한, 지성 피부를 갖고 있어 기초 제품 선택시 상당히 까다롭게 선택하는 편입니다. 제품을 받자마자 화해 어플을 열고 리쥬란 힐러의 성분 표부터 살펴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성분이 좋은 편이긴 했으나, 주의성분 2개(피이지-6와 페녹시에탄올)와 알레르기 유발성분 1개(벤질알코올)가 있었던 것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요즘 저처럼 성분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많으니, 성분 개선에 참고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리쥬란 힐러 앰플에는 PDRN 성분이 0.5% 들어갔다고 표기되어 있었으며, 용기가 다소 특이했습니다. 일반적인 스포이드 방식과 조금 달랐으며, 재생성분이 햇빛에 노출되어 파괴되는 것을 막기 위함인지 내부를 볼 수 없는 구조였습니다. 상품평을 보니, 내부가 보이지 않아 내용물이 얼마나 남았는지 알 수 없다는 점이 아쉽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성분 보호를 위함이니 불투명성은 필요할 것 같았습니다.

앰플은 점도가 있는 콧물 같은 액체 제형이었으며 얼굴에 발랐을 때 처음엔 다소 끈적거렸으나 나름 빠르게 흡수되었습니다. 앰플만 바르면 건조하다는 평이 있어서 앰플을 바른 후 수분크림을 덧발라주었습니다. 함께 온 턴오버 크림은 사용하지 않고 엄마를 주었습니다. 예민한 지성피부이기 때문에 묵직한 느낌의 크림은 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5월 17일 저녁부터 사용하여 포스트를 쓰고 있는 오늘(5/27)까지 약 10일 동안 아침 저녁으로 앰플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사실 처음 며칠은 아침 저녁으로, 이후 며칠은 저녁에만 사용했습니다. 재생앰플 자체가 자외선에 취약하다는 이야기도 들었고 혹시라도 트러블이 발생할까봐 나름대로 양을 조절했습니다.

10일동안의 피부 변화(?)를 사진이나 특정 수치로 첨부하긴 어려우나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은, 일단 피부가 상당히 보들보들해진다는 점입니다. 유분이 많이 느껴지기 보다는 피부결 자체가 좀더 부드러워진 느낌은 확실히 받았습니다. 다른 후기를 보면 피부재생 기간인 28일 동안은 꾸준히 써야 효과를 본다고 하는데 10일 정도만 발랐을 때도 피부결 자체의 개선은 어느 정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저보다 더 열심히 바른 저희 엄마는 저보다 만족도가 더 높으셨습니다. 피부결 자체의 개선과 약간의 미백효과가 느껴진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두 사람 모두 화장품을 사용하면서 어느 정도 피부 변화를 느끼긴 했으니 화장품 자체의 효과나 성능은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엄마한테 재구매 의사가 있냐 여쭤보니 “사주면 또 쓰지”라는 대답이 돌아왔네요 ^^ 만족하셨다니 다행입니다.

2021년 5월 26일 종가 기준 파마리서치의 2020년 4분기 결산 기준 PER은 25.86,최근 4분기 합(2Q20~1Q21)까지의 PER은 20.66입니다. 1분기에 이익이 잘 나와서 밸류가 낮아진 모습입니다. 2017년 말~ 2018년 초 47배 수준이 최근 5년 내 PER 고점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최근 다소 상승한 주가 수준이 너무 크게 부담되진 않습니다. PBR 밸류는 최근 4분기 합 기준2.98로 최근 5년 내 고점인 3배 수준에 근접하였지만 2018년부터 매년 영업이익률이 개선되고 있다는 점과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 모두 30% 중반에 이른다는 점을 고려하면 어느 정도 수긍이 되는 밸류에이션입니다. 최근 가파르게 올라옴에 따라 일부 조정 기간이 있을 수 있으니 트레이딩 관점에서는 유의가 필요하겠으나, 마진이 좋은 화장품과 피부과 시술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호평받고 꾸준히 판매가 이뤄진다면 중장기 관점에서는 기업가치에 긍정적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기업 공부겸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2 Comments on 파마리서치(214450) 써보고 투자하자(?) 리쥬란힐러 앰플 내돈내산 후기

1 Trackbacks & Pingbacks

  1. 리쥬란 힐러 후기 | 재업)리쥬란힐러 생생리얼후기 상담부터 시술장면,시술전후 공개! 110 개의 정답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