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년 턴어라운드를 기대하며
’20년 자이글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약 -39.26% 감소한 180억원을 기록하였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13억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하였다. ’18년 2분기부터 영업적자가 이어졌지만, ’20년 3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2분기 연속 흑자기조가 이어지고 있다.
사측에서는 “20년 초부터 흑자전환을 목표로 경영 효율화 전략에 나섰으며, 사업구조 및 영업체질 개선, 사업 역량 강화를 통해 재무건전성 확보에 성공했으며 해외 판매 채널 역시 강화하면서 수출에 대한 비중도 높여갔다” 고 밝혔다.
또한 “21년에는 뷰티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관련 신사업의 비약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의료기기 GMP인증을 취득하며 의료기기 사업을 본격화할 수 있는 가운데, ZWC 세럼이 중국 위생허가를 취득하였다” 고 밝혔다.
또 피부 전문 브랜드인 피엘메드를 인수하면서 매출 제품 다각화에도 나서고 있다. 피엘메드는 매니아층을 확보한 브랜드다. 피부 케어 화장품뿐만 아니라 바디세제, 샴푸, 염모제 등의 개발 및 출시도 진행하고 있어 성장 속도가 가속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 Comment
주가는 작년 10월 이후 횡보하고 있는데, 흑자기조가 ’21년에도 이어질 수 있을지 시장에서 지켜보는 구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외부에서 추정할 수 있는 데이터는 없지만, 사측에서 제시한 대로 사업이 잘 진행된고 흑자기조도 이어진다면 충분히 시장의 관심을 다시 받을 수 있는 기업이 아닐까 판단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