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09.10

 

삼성 LG, 美 제재 화웨이에 스마트폰 패널 공급 중단 가닥…”하반기 패널 시장 요동”

-미국의 화웨이 제재가 본격화되면서 하반기 디스플레이 패널 시장도 요동칠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구동칩이 미국 기술 기반이다 보니 패널 만 공급한다고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미국 기술 사용에 대한 사전 승인 절차를 거쳐야 해서 국내 패널사들은 아예 공급하지 않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 같습니다. 애플이라는 고객을 놓칠 수 없기도 한데요, 미국의 화웨이 제재에 따른 국내 반도체, 디스플레이 업계의 흐름이 어떻게 될지 주목됩니다. 

 

KG그룹, 할리스커피 품는다

-1000억원 미만으로 투자해서 2천억원에 가깝게 팝니다. 할리스커피로 창출한 사모펀드 수익률이 상당합니다. KG그룹은 KFC코리아의 실적 턴어라운드도 성공시켰는데요, 할리스커피 인수에는 KFC에서 보인 성과에 대한 자신감도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적극적으로 인수합병에 나서며 KG그룹이 덩치를 키워가고 있는데요, 어려운 시기인 코로나 시국에 인수한 만큼 이후 좋은 성과를 내면 좋겠네요. 

 

“경쟁 심해지고 재고 너무 많다”…JP모건, 셀트리온 목표가 대폭 하향 조정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경쟁 심화,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재고 증가 등의 이유로 JP모건에서 셀트리온에 대한 목표가를 현재 주가 대비 60% 수준으로 제시했습니다. 올해는 셀트리온의 해 라고도 할 수 있을만큼 주가 상승률이 좋았는데요, 최근에는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입니다. JP모건의 보고서가 나온 이후 주가도 다소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셀 보고서가 나온 만큼 투자에도 참고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미래에셋, 美아마존 물류센터에 1900억 투자…증권사 해외 딜 기지개

-국내 증권사들이 해외 물류센터에 관심이 많네요. 미래에셋그룹은 미국에서 아마존이 임차해 사용할 물류센터 3곳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고, 그 외에도 KB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둰 등도 해외 물류센터에 대한 투자를 이미 실시했습니다. 일정한 임차소득과 향후 자본 차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잠시 주춤했던 해외 투자가 다시 활성화되는 것 같습니다. 

 

삼성생명도 고객 빅데이터 판매한다

-요즘은 정말 데이터가 돈이 되는 세상입니다. 개인정보관련 법령이 개정되면서 개인 데이터를 많이 쌓고 있는 기업들이 데이터 판매로 추가 수익을 내려고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신한카드의 ‘마이 데이터 사업’이 있는데요, 보험업계에서도 오랫 동안 쌓여 있었던 고객의 여러 데이터들을 새롭게 가공해 상품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의 고객 데이터는 수요가 상당히 좋을 것 같은데요, 다른 기업들도 데이터 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