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3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03.30

 

2020년 3월 유가가 폭락한 이유

-최근 한 달새 유가 폭락의 배경을 웃기고 쉽게 풀어 쓴 글입니다. 적절한 사진과 글이 섞여 있어 쉽게 현재 유가와 시장 상황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원유 가격이 배럴당 30불까지 하락했을 때 저 역시 원유값 상승에 베팅해볼까 생각했었는데요, 행동으로 옮기지 않은 것이 다행이었습니다. 

 

셰일가스 부도시계 째깍째깎…’금융위기 팬데믹’ 뇌관되나

-위 글에 이어 같이 읽어보시면 좋을 기사입니다. 사우디와 러시아의 원유 전쟁으로 유가가 폭락했고 그로 인해 배럴당 45불은 되어야 BEP가 나오는 셰일 업계가 부도 위기에 처했습니다. 셰일가스 기업으로 미국 금융권의 대출 자금이 많이 들어갔는데 유가 하락으로 줄도산이 이어진다면 금융권 위기가 현실화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수요가 위축되면서 감산이나 정부의 매입 등 안정화를 위한 전략이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할 수 있다는 것이 더 걱정입니다. 2008년 모기지론 붕괴 때가 겹쳐보이는데요, 유사 흐름을 면밀히 주시해야겠습니다. 

 

LG전자 ‘매스프리미엄’, G 대신 새 이름…디자인 초강수

-국내에는 V60을 출시하지 않는 대신 새로운 이름의 매스프리미엄폰을 출시합니다. V시리즈가 국내에선 반응이 별로 없고, 북미권에서 잘 팔리다 보니 이번 코로나 사태로 가뜩이나 수요가 줄어들면서 아예 국내에는 출시하지 않기로 한 것 같습니다. 대신 새로운 폰이 나오는데요, 탈착형이라는 것이 아쉽지만 디자인면에서는 많이 개선된 것 같습니다. 매스프리미엄이라는 새로운 전략이 통할지 궁금합니다.

 

‘역대 최대’ 45조 실탄 준비한 개미군단…”이번엔 이긴다”

-이번 시장의 흐름이 앞으로 시장의 분위기를 좌우할 만한 계기가 될 수 있을까요? 일선 지점은 업무량 폭주라고 합니다. 젊은층은 비대면 계좌 개설을 많이 하지만,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비대면보다는 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거나 주식을 사는 것이 편하기 때문입니다. 외국인의 무서운 매도세를 개인이 다 받아내고 있는 모습인데요, 변동성이 심한 모습이 한동안 이어질 수 있으니 펀더멘털이 탄탄한 기업을 중심으로 보다 긴 시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길어지는 ‘집콕’에 커지는 게임, OTT 바람

-누군가에겐 큰 위기이지만 누군가에겐 최근 몇년 간 다시 없을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전세계적으로 사람들이 ‘집콕’하는 현상이 과연 몇 년 내 또 발생할 수 있을까요? OTT업체는 그동안의 콘텐츠 투자에 대한 결실을 톡톡이 보고 있습니다. 한국의 이통사들도 이번 기회를 계기로 추진하고 있는 콘텐츠 플랫폼의 성장을 잘 이어 가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