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1.22


군장에너지, 상반기 IPO 도전…기업가치 ‘2조원’ 전망

-이테크건설과 삼광글라스 주주분들께는 좋은 소식입니다. 예상되는 기업가치가 2조원 규모인 것 같은데요, 2017년 기준 군장에너지의 자산총계는 1조 2,503억원, 부채총계 8,940억원 / 매출 5,152억원, 영업이익 1,204억원, 순이익 669억원이었습니다. IPO를 통해 2조원을 조달하게되면 재무상태가 굉장히 좋아지게 될텐데요, 이테크건설과 삼광글라스에서 알짜 자회사 덕을 볼지 기대됩니다.

전기요금 2025년 점진적 인상…인상률은 2030년까지 10.9%+a

-원전 폐지 때부터 전기요금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긴 하였지만,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에너지 정책에 대해서는 정부와 국민들간에 어떤 합의가 있었을까요? 환경을 위해서 찬성하는 분도 계실거고, 전기요금 인상으로 인해 반대하는 분도 계실겁니다. 환경문제는 선진국들의 사다리 걷어차기라는 이야기는 예전부터 제기되어 왔는데요, 저 윗분들의 의중을 어찌 알겠냐만은 어찌되었건 전기요금이 인상된다는 점에서 서민 지갑은 더 팍팍해지겠습니다.

IR과 오너의 상관관계(부제: 어느 코스닥 상장사 CEO와의 대화)

-코스닥 상장사 연우의 주식 담당자가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IR 담당자로서 보고 느끼는 점들이 블로그 중간중간 쓰여 있어 투자자 입장에서 읽어볼땐 새롭기도 하고 재미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는 오너에 대한 본인의 견해에 대해 쓰여 있습니다. 회사의 신뢰도는 결국 오너에게 달렸다는 것인데 아주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주담을 통해 듣게 되니 새삼 그 중요성이 더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스튜어드십 코드’ 본격화…대림산업 ‘포텐’ 터질까

-제목과 본문에 모두 오타가 있는 기사네요. 대림산업의 주가가 최근에 많이 올랐는데요, 주가 상승의 배경이 쓰여 있습니다. 이익 회복과 배당 증가 등의 이유입니다. 최근 빠르게 올라와 있어 당장 접근하기에는 부담이 있을 수 있지만, 회사 내용이 괜찮다면 참고해두셨다가 4분기 실적이 나오는 것을 보고 관심을 가져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삼강에스앤씨 한 달 새 560억 수주

-어제(1/21) 삼강엠앤티에서도 568억원 규모의 대만 풍력발전 관련 수주 공시가 나왔습니다. 자회사의 수주 실적도 아주 좋습니다. 삼강엠앤티에는 삼강에스앤씨의 2019년 실적을 BEP 정도로 예상하였는데요, 연결 실적에서 본사와 자회사의 실적이 동반 회복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수주 소식에 관심을 갖고 보시며 회사 내용을 파악하시는데 참고하세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