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2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2.24


택시보다 20% 비싼데도…승차공유 ‘타다’ 돌풍 왜?

-비트윈 어플로 유명한 VCNC가 쏘카로 인수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서비스입니다.
여객운수법 34조 중 “11~15인승 승합차에 대해 운전자를 알성하는 행위”는 합법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운수법에 걸렸던 여러 서비스들과 달리 운수법을 영리하게(?) 비껴가서 승합차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요즘 택시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진 상태에서 조금 비싸더라도 서비스가 좋은 타다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사다난’ 올해 주식 시장엔 무슨 일이?

-정리된 글을 보니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코스피 지수 하락과 삼성바이오로직스 사건이 강렬했는데요, 여러분께서는 어떤 사건이 올해 가장 크게 기억에 남으시나요? 천천히 읽어보시며 남은 일주일 잘 마무리하시면 좋겠습니다.

국민연금 ‘불편한 진실’ 감추겠단 박능후 복지부 장관

-국민연금 보험료율이 올라갈 것 같습니다. 필요한 숫자는 높지만 당장 그 숫자를 제시하면 국민들의 저항이 크니 당장은 필요한 숫자를 공개하지 않겠다는데요, 눈 가리고 아웅한다는 건가요? 더 내고 덜 받는게 당연해지고 있지만 대체 얼마를 더. 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제3인터넷銀 2개사까지 허용…내년 3월부터 접수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를 잇는 3번째/4번째 인터넷 은행이 등장할 수 있겠습니다. 다소 보수적이었던 은행업계 전반적으로 경쟁이 심화되는 양상을 나타내겠습니다. 인터넷은행의 등장 후 시중 은행들의 어플 서비스가 좋아졌다는 댓글이 주를 이루는데요, 어느 정도 공감하게 됩니다. 3,4번째 인터넷은행이 등장한다면 시중 은행이 어떻게 고객을 방어해갈지 궁금합니다.

LG화학, 애플 신형 에어팟용 ‘초소형 원통형 배터리’ 공급

-LG화학이 애플의 에어팟으로도 배터리를 공급합니다. 금액은 작지만 이익률은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LG화학은 점점 기초소재보다 배터리쪽으로 관심을 받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 사업부가 워낙 빠르게 크고 있기 때문인데요 2019년에도 배터리 업종은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