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2.19
가전 렌털시장, LG SK 웅진 대규모 투자…대기업발 판도 변화 주목
-렌탈서비스의 장점은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렌탈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들이 사업을 키워가면서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렌탈 품목도 다양해질 것 같습니다.
-몇 년 동안 PC 수요는 침체되었었는데 유튜버들을 통해 PC시장이 다시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기업들도 유튜버들을 고려한 성능을 마케팅 포인트로 삼고 있습니다. 유튜브라는 강력한 프로그램이 전세계 PC 및 각종 부품 수요를 키우고 있습니다. 고용량, 고성능 각종 부품 칩 시황은 한동안 탄탄할 것 같습니다.
여의도 MBC 사옥부지, 1397 가구 주상복합 ‘재탄생’
-여의도 MBC 사옥을 보며 나중에 저 부지가 어떻게 활용될까 궁금하기도 했는데 결국 주상복합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바로 앞에 파크원 건물에도 대규모 멀티 콤플렉스가 들어오고 있는데요 다소 침체되었던 여의도 부동산 시장이 들썩일 것 같습니다.
-문대통령이 수소차와 전기차 시장에 대해 또 한번 강조했습니다. 차량 개발도 중요하지만 인프라를 설치하는 것이 시급한데요, 전기차 충전소는 눈에 띄게 증가하는 것 같지만 아직 수소차 충전소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지금 정부에서 수소차 산업 육성에 대한 의지가 강하다면 수소차 충전소를 짓는 기업들을 먼저 찾아봐야겠습니다.
민관 협력 10년간 120조원 투자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만든다
-반도체 및 IT 업종은 한국 경제를 이끄는 아주 중요한 산업 중 하나입니다. 글로벌 반도체 시장에서 경쟁사들과의 ‘초격차’를 유지하기 위해 정부에서도 지원을 확대하는 것 같습니다. 나라의 중요한 산업은 정부가 육성하고 보호해주는 역할이 필요하다고 보는데요, ’18년들어 IT 여러 부품사들을 중심으로 투자 감소에 대한 우려가 있었는데 이번 대규모 투자 결정으로 산업 전반적으로 좀더 활기를 띌 것으로 기대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