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4.01.15
“갤럭시 보고 ‘갤레기’ 써요?” 40대 ‘아재폰’ 낙인…화난 삼성 이름 바꾼다?
-저는 갤레기라는 표현을 처음 들어보긴 하는데, 갤럭시 브랜드 입장에서는 상당히 좋지 않은 표현이네요. 10-20대를 중심으로 갤럭시는 아재폰이라는 인식이 더 강해진 것 같은데, 삼성에서도 이를 타개하기 위한 고민이 클 것 같습니다. 갤럭시 외에 다른 이름도 고려중인 것 같은데, 이름만 바꾼다고 소비 트렌드 자체가 바뀔 수 있을진 잘 모르겠습니다.
“이러다 5조원 날릴 판”…홍콩 ELS ‘반토막 악몽’ 현실화
-금감원에서도 ELS는 투자자들의 자기책임원칙 아래 있다는 것을 인정했지만, 워낙 규모가 크다 보니 일부 책임 소재를 정리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은행 등 판매사 쪽에서는 불완전 판매가 아니었다는 것을 최대한 입증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홍콩 지수가 크게 반등하는 것이 꽤나 어려워보여 국내 투자자들의 손실이 기정 사실화되고 있는데 ELS 여파가 어디까지 미칠지도 미지수입니다.
“유튜브 한다고 회사까지 관뒀는데”…20대 직장인 ‘한숨’
-유튜브도 점점 전문화되고 시청자들의 눈높이도 높아지다 보니 일반인이 들어가 수익을 내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기간에 유튜브로 전향한 사람들이 많은데, 그 중 실제 꾸준히 소득을 내는 사람의 비율은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젠 완벽한 제 3의 미디어가 되었다고 보는데, 개별 채널이 그만큼의 영향력과 퀄리티가 나와야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