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1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12.11

 

[줌인] “인플레 충격 빨리 온다”…월가 ‘채권왕’ 건들락의 경고

-월간의 채권왕이라고 불리는 건들락 CEO가 내년 미국 인플레이션 비율을 2%대 중반으로 예상했습니다. 유동성 확대 -> 물가 상승 -> 완화 기조의 점진적 축소 -> 증시 조정으로 이어지는 시나리오가 월가의 예상보다 빠르게 올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예상된 위기는 위기가 아니라고 하지만, 지금은 상당히 과열 구간인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너무 싸서 안된다?”…정부, SKT 30% 저렴한 5G 온라인 요금제 제동

-통신 업계 1위인 SKT가 데이터 제공량은 유사하지만 가격은 30% 저렴한 온라인 요금제를 출시했지만, 정부가 제동을 걸었습니다. 대면 업무 중단에 의한 판촉비 감소분을 요금제 인하로 돌려주는 것인데, 알쯜폰 시장이 고사할 수 있고 오프라인 기준으로 중간 요금제가 없다는 이유로 제동을 걸었습니다. 줄어든 마케팅비용으로 판가를 인하해주겠다는데 제동을 거는 이유는 이해할 수가 없네요. 5G를 그렇게 외치면서도 가장 중요한 가격인하에 대해서는 반대한다니 무슨 논리인지 모르겠습니다. 

 

’40~780달러’…테슬라 평가, 극단적으로 갈리는 이유

-테슬라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평가가 상당히 극단적이네요. 목표가 하단은 40달러, 상단은 780달러로 20배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테슬라를 플랫폼 기업으로 보느냐 아니면 자동차 기업으로 보느냐에 따라 시각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구현하는 사업이 현실화된다면, 혹은 현실화된 후 성과가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회사가 플랫폼 기업이었는지 아니면 그냥 전기차 회사였는지 판명되겠죠. 

 

현대重, 두산인프라코어 인수한다…우협 선정

-두산인프라코어는 현대중공업 그룹으로 갈 것 같습니다. 가장 유력한 후보였는데요, 공정위의 기업결합 승인 절차가 남아 있습니다. 양사가 합쳐지면 국내 점유율은 50%가 넘어가게 되지만, 회사 측에서는 이미 수입 제한이 없는 완전 자율경쟁 시장이기 때문에 가격결정권은 소비자에게 있어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D램 값 이달 7% 급반등…슈퍼 사이클 시작됐다

-마이크론의 정전 사태가 단기 가격 흐름에는 가장 큰 영향을 주었을 것 같습니다. 디램의 시황 반등 시기는 내년 상반기 경으로 예상되었는데요, 마이크론의 정전 이슈로 인해 타사의 시황 반등 시기가 앞당겨질 것 같습니다. 반면, 아직 낸드는 가격 반등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공급 과잉이 가장 큰 우려로 작용하고 있는데요, 삼성과 하이닉스 모두 내년 낸드 사업 확대를 계획하고 있어 시황 반등이 어떻게 이뤄질지 상황을 봐야할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