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2.02

 

“큰 맘 먹고 산 무선 청소기, 배터리 수명 5년이라더니…”황당

-무선청소기의 배터리 수명이 핸드폰과 그닥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휴대폰도 2년 정도 쓰면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데, 청소기의 경우 2년 정도 쓰면 아예 방전되어 교체하는 경우가 많나 봅니다. 기사에 소개된 사연 뿐 아니라 댓글에도 비슷한 이야기가 많네요. 2차전지가 생활에 편리함을 주었지만 반대로 다른 불편함도 야기하고는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의 실질 수명이 얼마나될지 걱정되기도 합니다. 

 

한숨돌린 해운업계, 오미크론에 또 긴장

-물류난이 조금씩 해소되는 분위기였는데 오미크론 바이러스에 다시 긴장하고 있습니다. 물류난의 여러 배경에는 코로나로 인한 인력 부족의 원인도 있습니다. 자칫 오미크론 확진이 늘어날 경우 항만 인력이 부족해지면서 다시 한번 물류난이 올까 우려되고 있습니다. 물류난은 글로벌 공급망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여자 셋이 술 마셨더니” 넷플릭스 천하에서 이런 일이

-제 주변에서도 술꾼도시여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술꾼도시여자들을 보기 위해 티빙에 가입할까 고민하는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공중파에서는 보기 어려운 술을 막 마시는 드라마인데 특히 배우들의 연기력이 좋았습니다. OTT의 경쟁력은 결국 콘텐츠라는 것이 또 한번 확인했습니다. 

 

리비안 거품론 넘어설까…아마존 투자하고 서학개미 자금 6억달러 모았지만

-거품은 맞습니다. 아직 대량 생산체계를 갖추지 못했고, 제대로 고객에게 제품 공급이 이뤄지지 않고 있는데 시총이 GM, 포드를 넘어섭니다. 주문은 잘 들어오고 있어 생산체제를 갖추기 위해 주력하고 있지만 공장을 안정적으로 돌리면서 고객에게 제품을 잘 인도하기까지는 사실 여러 시행착오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