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텍(064480) 2016.04.13 탐방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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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ummary
2016년 4월 12일 여의도에 위치한 브리지텍 탐방을 진행하였다. 콜센터의 구축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국내 19개의 은행 중 14개의 은행에 콜센터 설비를 구축하고 있으며, 그 외 제2금융사 및 관공서에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콜센터에서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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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IBK같은 경우 이탈을 하였다. 이유가 무엇인가?
A) IBK의 경우 기능선택권을 통신사에게 주었다. 그렇기에 최저가 입찰을 하였다. ECS가 우리가격에 반값에 입찰을 하였다.
기능선택권은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요? ecs는 경쟁사 인가요?
경쟁사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필요에 따라서 같은 입찰에 공동으로 들어가는 경우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신규 서비스인 ‘Catch ALL’의 경우는 대표 주관사가 ECS로 선정된 상태입니다. 이처럼 경쟁의 대상이 될 수도 있고 협력사가 될 수 도 있습니다.
통신사와 금융사와 거래를 할 때, 콜센터의 기능을 금융사가 선택을 합니다. 하지만 IBK의 경우 콜센터의 기능을 통신사에게 선택하라고 하였다고 합니다. 통신사가 최저가입찰 방식으로 진행하여 수익성 부분에서 도움이 되지 않아 포기하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