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19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12.19

 

서초구 서울서 첫 대형마트 의무휴일 평일로

-서울에서는 서초구가 처음으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을 평일로 변경합니다. 2012년쯤 의무휴업일이 생긴 것으로 기억하는데, 10년이 넘어서야 제도가 개선되었네요. 대형마트가 쉰다고 소비자들이 전통시장으로 가지 않기 때문에 법을 만든 취지가 무색해진지 오래인데, 마트 안에서 일하는 협력업체 직원들이 쉴 수 있다는 것 정도가 법의 효과였던 것 같습니다. 서초구를 시작으로 다른 구들도 의무휴업일을 변경해나갈 것 같은데, 대형마트 실적에도 조금은 기여할 것 같습니다. 

 

LG디스플레이, 1조3600억원 유상증자…’OLED 실탄’ 마련

-주주배정 유상증자 가능성에 대해서는 꽤 오랫동안 부인했던 것 같은데, 결국 유증에 나서네요. 대형 OLED에 집중했지만, 사실 성과는 중소형에서 나왔고, 경쟁사 대비 늦었지만 중소형 사업을 키우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이번 유증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합니다. 

 

“우리 동네에서 애 낳으면 ‘1억’ 드려요”…18세까지 지원한다는 이곳

-현금지원이 소용없다는 사람들도 많지만, 육아휴직 혹은 아이로 인해 부모 중 한명이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으로 수입이 줄어들 가능성이 높아 현금 지원 자체도 충분히 의미있다고 봅니다. 최근 지자체별로 좀더 적극적으로 출산 장려정책을 내놓고 있는데, 라떼는 보다는 지금 현실을 보며 맞벌이 부부에게 필요한 정책들을 더 많이 내놓아주면 좋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