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3.21
명품 대통령, 롯데·신세계百 찍고 인스타 핫플 간 이유
-세계 최대 명품그룹 LVMH의 수장이 한국을 찾았습니다. 세계 명품 시장에서 한국이 참 큰손이 되었네요. 물론 코로나 이전부터 방한하고 있었지만, 코로나 시국을 지나면서 한국은 명품계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신세계와 롯데의 수장들이 나와 아르노 회장을 맞이했는데 이번 방한 이후 한국에서의 명품 사업에 어떤 변호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한달 만에 배로 불어난 삼성전자 반도체 적자 전망치… “올해 손실 8조 넘을 듯”
계속 낮아지는 1Q 영업익 전망치…”삼성전자, 상반기 실적 부진 불가피”
-1분기 실적 전망치가 계속 낮아지고 있습니다. 세종기업데이터는 반도체 수출을 체크하며 컨센대비 낮은 실적 전망치를 제시하기도 했는데 점점 시장 전망치도 그만큼 내려오고 있습니다. 2분기부터는 공급 초과 상황이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에 삼전과 하이닉스에 대한 저가 매수 의견이 나오고 있는데, 이 역시 참고할만 하지만 최근 시장 변동성이 워낙 높아 기민하게 대응하는 편도 좋을 것 같습니다.
CS 떠안은 UBS…’시총 92조’ 유럽 초대형IB 탄생
-스위스 정부가 적극적으로 손실 보증에 나서면서 UBS가 CS를 인수했습니다. 시총대비 절반 정도 가격에 가져갔는데, 인수 가격 자체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인수 후 본격적으로 회사를 뜯어보았을 때 어떤 결과가 나올진 아직 모르겠습니다. 일단 CS이슈는 이렇게 마무리되는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