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2.01

 

파월 “12월 긴축 속도조절…임금 인플레 여전히 높다”(종합)

-파월이 12월 긴축 속도조절을 언급하면서 뉴욕증시는 기술주 중심으로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특별한 내용이라기 보다는 시장의 예상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이 확인된 것 같습니다. 그러나 긴축 속도 조절이지 여전히 완화이거나 최종 금리 수준이 낮아지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금융시장의 안정과 인플레를 동시에 잡기 위해 속도조절에 나선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쿠팡서 ‘햇반’ 못 산다…CJ 제품 발주 중단 ‘초강수’ [박종관의 유통관통]

-제조사와 유통사가 가격 결정권을 두고 힘겨루기 중입니다. 제일제당은 좀더 높은 가격에, 쿠팡은 더 저렴한 가격에 팔기 위해 신경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햇반 등의 발주가 더이상 이뤄지지 않아 앞으론 쿠팡이 보유한 재고가 소진되면 당분간 쿠팡에서 제일제당의 일부 품목은 구매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잘나가던 ‘재벌집’ 래몽래인, 대주주 매도에 흔들

-주요 주주가 주가가 상승하자 매도를 통해 차익을 실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대주주가 아닌 투자 목적으로 들어온 주주의 경우 시장 가치가 상승하면 매도 차익을 실현하는 것이 합리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금투세 D-31 카운트다운 돌입…학살 공포에 개미들 ‘식은땀’

-금투세가 도입되면 정말로 한국 주식에 대한 매력이 더 떨어집니다. 굳이 한국 주식을 할 이유가 없어질 것 같네요. 정치권에선 세금이 나올 구멍만 찾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여야가 합의되지 않아 혼란만 가중되고 있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