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0.14

 

4년간 매년 바뀐 시총 3위 … ‘넘버3 징크스’ 내년에도?

-사실 매출, 이익, 자산 규모 모두 LG엔솔보다 하이닉스가 훨씬 크지만, 성장성 밸류를 LG엔솔이 많이 받다 보니 시가총액은 하이닉스를 뛰어넘었습니다. 하이닉스가 3위로 밀려난 상황이 몇년 정도 지속될지, 그 안에 실제 매출이나 이익, 자산 규모에서도 역전이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4위 삼바가 3위와의 격차를 많이 줄였는데요, 삼성가에서 삼바를 키우고 있는 만큼 3위 자리까지 넘어올 수 있을지도 주목됩니다. 

 

“중산층은 못 가나”…美 디즈니랜드 입장권, 얼마나 올렸길래

-디즈니랜드 가격이 생각보다 꽤 많이 높네요. 이번에 가격이 인상되면서 방문자가 가장 많이 몰리는 요일읠 일일권은 한화로 약 25만원(179달러)정도 입니다.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 상승폭 이상으로 가격을 올렸습니다. 인플레 압력도 있지만 정말 여유가 있지 않는 이상 디즈니랜드를 즐기기도 어렵겠습니다. 

 

“후발주자면 어때”…이마트24의 거침 없는 약진 [챌린저스]

-편의점 이마트24에 대한 기사입니다. 매장 수 기준으로는 4위이지만, 소비자 만족도는 2위이고 여러 기업들과 협업을 하면서 MZ세대의 눈길을 잡고 있습니다. 이마트24 매장에 가보면 깔끔하다는 인상을 많이 받는데, 편의점은 역시 먹거리이니 이마트24에서만 먹을 수 있는 먹거리들을 잘 강화하는 것도 차변화 전략이 될 것 같습니다. 

 

애플, 스마트폰용 기판 신규 공급업체 선정 착수

-기존 일부 업체에서 품질 문제가 발생하면서 애플이 다른 협력사를 찾고 있습니다. 새롭게 물량을 받는 회사는 실적이 크게 뛰겠지만, 애플 물량이 줄거나 아예 거래가 끊기는 곳은 회사 영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회사가 새롭게 밸류체인으로 들어가고 어떤 회사가 탈락할지 궁금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