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9.23
야구장⋅콘서트 ‘노마스크’ 떼창 가능해진다…실외 마스크 전면 해제 가닥
-실외마스크는 전면 해제가 논의 중이고, 실내 마스크는 가을철 환절기와 겨울철 독감 유행 등에 대비해 아직은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내 마스크까지 완전 해제되면 지긋지긋한 코로나가 정말 끝나는 느낌이 들 것 같네요.
‘금융위기 이후 최고치’ 원·달러 환율, 15.5원 오른 1409.7원에 마감
-설마설마 했는데 진짜로 환율이 1,400원을 넘었습니다. 금융위기 이후 처음 보는 환율입니다. 당시는 금융위기였고, 지금은 이머징마켓에 대한 리스크보다는 미국의 강력한 금리 인상에 따라 올라가는 것으로 일단은 보고 있는데, 정말 괜찮은 것이 맞는지 다른 위기가 오는 것은 아닌지 문득 걱정되기도 합니다.
“삼성전자 또 해냈다”…이재용 점찍은 ‘5G 사업’ 美서 또 ‘잭팟’
-삼성전자가 미국 1위 케이블 사업자 컴캐스트에 5G 장비 공급을 수주했습니다. 화웨이 장비가 미국에서 퇴출되면서 좀더 사업적 기회를 만들 수 있었을 것 같고, 삼성의 여러 영업력과 기술력이 이번 성과를 만들었을 것 같습니다. 향후 미국 시장에서의 꾸준한 수주를 기대합니다.
현금부자였던 게임사, 반년새 3조 사라져…부동산투자 했다는데
-게임사들의 전체 현금이 반년새 절반 이상 사라졌다는 기사입니다. 사옥 등 부동산이나 일반 금융상품에 투자한 경우도 있고, 게임 개발사에 투자하거나 각종 비용이나 세금 등으로 납부한 경우도 있습니다. 기사 제목에선 우려의 뉘앙스가 느껴지는데, 개별 회사마다 살펴보면 크게 우려할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문제는 앞으로도 영업활동으로 현금을 잘 버느냐일 것입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