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동영상강의] 기업분석을 위한 기초엑셀 동영상강좌

기업을 분석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단연 엑셀(Excel)입니다. 본 강좌는 투자 및 기업 분석에 엑셀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함을 목표로 하며 기초 엑셀 기능부터 고급 함수 및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법까지 엑셀 전반에 대한 내용과 실제 기업을 분석하는 사례를 예시로 넣어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엑셀을 전혀 다룰 줄 모르는 분이라 하더라도 본 강좌를 통해 엑셀 기본 기능부터 투자 및 기업 분석에 활용하는 법까지 익히실 수 있습니다.

■ 구성 : 63개 동영상

■ 강의효과 

①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자료를 기반으로 하여 기본적인 엑셀기초 정립
② 재무분석에 꼭 필요한 엑셀함수 총 망라
③ 기초 ~ 중급 내용을 한번에 수강가능 (엑셀기초 ~ 통계 및 퀀트분석)
④ 강의방식: 이용방법을 하나하나 차분히 클릭하며 배울 수 있도록 구성

■ 가격 : 10만원

■ 신청방법

동영상 강의 신청

 

 

29 Comments on [엑셀 동영상강의] 기업분석을 위한 기초엑셀 동영상강좌

  1. 엑셀 기초영상의 경우 ‘엑셀’을 처음 다루어 보시는 분들을 위한 강좌입니다. 데이터를 핸들링하고, 그래프를 그려보고, 여러함수의 기본틀을 배우는 것입니다.

    웹쿼리의 경우 저희가 제공해 드리는 재무데이터를 간편한 형식으로 엑셀로 불러들여 저PER/저PBR, 실적성장주를 검색하고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르 함께 볼 수 있는 강좌 입니다.

  2. 기초엑셀은 말그대로 재무분석을 위한 엑셀을 처음배우시는 분들을 위한 강의 입니다. 데이터로 그래프도 그려보고, 재무계산도 해보고, 함수도 활용해보는 등 기초적 내용들을 배우게 됩니다.

    반면, 웹쿼리의 경우에는 세종기업데이터에서 제공하는 재무data를 엑셀로 자동으로 불러들여 자신만의 퀀트분석 및 포트폴리오, 실적성장주를 계산할 수 있는 틀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3. 네 감사합니다~ 강의를 수강하시면서 궁금하신점은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4. 엑셀기초내용에는 기본적인 사용방법, 그래프작성법, 재무비율계산법, 함수(ABS, SUM, IF, OR, AND, AVERAGE, LOOKUP, COUNT RANK), 상관계수(의미, 실행방법, 해석방법), 보고서 틀만들기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 있습니다. 위에 내용들이 어느정도 숙지되었다 판단이 되신다면 웹쿼리(엑셀2010 Ver.로 강의제작), 기업분석 8단계 강의를 수강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