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8.11

 

“친구 없으면 어쩌나?” ‘좋아요’ 도입, 카톡발 왕따 부르나

-2분기 카카오톡 실적 발표에서 나왔던 카카오톡 업데이트와 관련한 내용인데, 카카오톡에 SNS 기능을 넣는 것에 대한 불만도 많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굳이(?) 라는 생각이 들었던 업데이트 내용이었는데요, 목적은 카카오톡에 이용자를 더 머물게 하는 것인데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도미노피자, 가격 또 올린다…업계 줄인상 예고

-도미노피자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제품 가격을 인상합니다. 라지는 1000원, 미디움은 500원, 사이드디시도 1000원, 음료는 200원 인상됩니다. 도미노의 인상으로 다른 피자들도 줄인상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젠 브랜드 피자 치킨도 쉽게 못 사먹겠습니다. 

 

HMM, 7개 분기 연속 최대 실적…이익잉여금 올해만 5.7조 증가

-몇 년간의 어려움을 최근 2년만에 다 복구했습니다. 정말 업황이 도운 케이스입니다. 현대상선 시절에 부채비율이 거의 1만%가 넘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부채비율이 46% 정도로 놀랍도록 낮아졌습니다. 하반기부터는 업황이 둔화될 것이라 하고 코로나때의 수혜를 다시 보긴 어렵겠지만, 실적은 안정적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언팩Z.22] 삼성 갤럭시Z플립, 폴드4, 연타석 ‘폴더블 홈런’ 칠까

-삼성의 신형 폴더블폰이 공개되었습니다. 디자인은 전작과 거의 유사하고 성능 개선에 힘을 쓴 모습입니다. 특히 플립 제품의 배터리 용량과 카메라 개선, 폴드 제품의 무게 감소가 중요 개선 포인트로 보입니다. 노트 시리즈만큼 판매량을 올리는 것이 목표이고 가격을 높여 출시했는데 흥행에 성공할지 주목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