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7.12

 

“안 쓰고 버틴다”…MZ세대에 번지는 ‘무지출 챌린지’

-무지출 챌린지까진 아니더라도 최근 너무 많이 오른 물가에 식비나 외식비를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영끌족의 경우 이자 부담에 지출은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되는데요, 명품 수요 증가 기사만 보다가 이런 기사가 나오는 것을 보니 요즘 물가나 소비 행태가 지난 2년과 다른 것 같긴 합니다. 

 

“K배터리주 주춤하지만…내년도 이익성장 계속된다”

-배터리 3사의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각 사의 현황과 전략 방향이 조금씩 달라서 회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주가에 접근할 필요도 있겠습니다. 삼성이 투자에 가장 보수적이라고 생각했는데 자체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등의 연구개발에는 가장 많은 R&D를 투입하고 있네요. 

 

투자 끊기자 “인건비부터 감축”..집토스 직원 30% 짐쌌다

-투자 시장이 경색되자 스타트업들이 더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30%씩 인원 감축이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의 기업가치가 거의 반토막이 났다는 것은 많이 놀랍긴 합니다. 기업도 사람도 원화 채굴이 중요한 시기네요. 

 

머스크는 왜 트위터 인수를 철회했을까

-머스크와 트위터가 소송전으로 갑니다. 머스크가 가짜계정을 문제로 인수 철회를 밝히면서 트위터는 인수계약을 이행하라는 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머스크의 철회계획이 정말인지, 아니면 최근 트위터 주가 하락에 따라 인수 가격을 조정하기 위함인지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