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주식형 공모펀드엔 어떤 종목이 담겨 있을까?

# 미래에셋 주식형 공모펀드에는 어떤 종목이 담겨 있을까?

‘펀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바로 미래에셋이 아닐까 합니다. 미래에셋에서 운용하는 여러 펀드 중, 주식형 공모펀드에는 어떤 종목이 담겨 있는지 살펴보고, 해당 펀드의 포트폴리오가 현재까지 유지될 경우의 수익률을 계산해보았습니다.

공모펀드의 경우 분기에 한번씩 운용보고서를 내야 하며 현재 날짜 기준으로는 2023년 6월 말 기준으로 작성된 운용보고서까지 공시된 상황입니다. 6월 말 기준이기 때문에 해당 펀드에 담겨 있는 종목과 매수가 및 전체 취득가액은 현재 포트폴리오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펀드에 담겨 있는 ‘보통주’만을 기준으로 계산하였으며, 보통주 외 우선주, 채권, 잉여 현금, 유상증자 및 감자 등은 전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해당 펀드의 현재 실제 수익률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수익률을 산정하기 위한 기준일은 전일(11.28) 종가로 설정하였습니다.

각 펀드별로 어떤 종목을 담겨 있는지 살펴보는 용도로 가볍게 참고해주세요.


1. 미래에셋 솔로몬

예상 포트 수익률: +4.7%

유한양행, SK하이닉스, 팬오션, 한국전력 등 총 52개 종목이 편입되어 있으며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종목은 HD현대일렉트릭(+76.2%), 가장 낮은 수익률을 기록한 종목은 엘앤에프(-46.87%)입니다.

 

2. 미래에셋 3억 만들기

예상 포트 수익률: +3.9%

카카오뱅크, OCI, 셀트리온 등 총 81개의 종목이 편입되어 있으며,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종목은 이수페타시스(+226.3%), 가장 낮은 수익률을 기록한 종목은 에코앤드림(-48.4%)입니다.

 

3. 미래에셋 고배당포커스

예상 포트 수익률: +12.5%

전체 펀드 중 가장 수익률이 좋은 펀드입니다. 총 45개 종목이 편입되어 있으며 연말이 다가올수록 배당주가 주목을 받으면서 전체 포트폴리오 수익률도 향상된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종목은 POSCO홀딩스(+72.9%), 가장 낮은 수익률을 기록한 종목은 테이팩스(-42.8%)입니다.

 

4. 미래에셋_디스커버리

예상 포트 수익률 -0.9%

씨에스베어링, 삼성전기, 경동나비엔 등 52개 종목이 편입되어 있으며 포트 내 가장 수익률이 좋은 종목은 HD현대일렉트릭(+93.4%), 가장 수익률이 낮은 종목은 엘앤에프(-48.9%)입니다.

 

 

그 외 펀드 및 각 펀드별 전체 포트폴리오는 아래 리포트를 참고해주세요 : )

미래에셋 주식형 공모펀드 톺아보기

 

 

1 Comment on 미래에셋 주식형 공모펀드엔 어떤 종목이 담겨 있을까?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