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1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4.11

 

우크라 전쟁, 미국 긴축에 세계 신흥국 ‘위기 도미노’ 시작됐다

-스리랑카, 레바논, 파키스탄, 페루의 사례를 담은 기사인데 심각합니다. 엄청난 물가 상승과 식량난, 전력난으로 민심이 들끓고 있습니다. 신흥국은 정말 먹고 사는 문제에 처했습니다. 신흥국 위기는 쉽게 풀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 따라가는 당근마켓…지난해 쓴 돈, 번 돈의 2배

-당근의 MAU가 1,800만명에 이른다니 네이버나 카카오에 견줄만큼 플랫폼이 커졌습니다. 주요 수익원은 광고이고, 매출은 늘어나나 아직은 그에 맞춰 비용도 함께 늘어나는 구조로 보입니다. 플랫폼은 커졌는데 그 안에서 어떻게 수익화를 잘 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中 상하이 전면봉쇄 연장…韓기업들, 공장가동 중단 사태

-상하이의 전면 봉쇄가 무기한으로 연장되었다고 합니다. 2분기 실적에 있어서 중국쪽 포지션이 있는 기업의 경우 물류 이슈가 영향을 줄 수 있겠습니다. 코로나 영향이 끝날듯 끝나지 않네요. 중국에서 시작되어 전세계로 퍼졌고, 중국은 일찍 코로나 종식을 선언했지만, 다른 나라가 일상으로 돌아갈 즈음 다시 중국이 봉쇄를 합니다. 이젠 정말 일부러 그러나 싶을 정도입니다. 

 

우크라 포성 멎어도…미국 방산株 포효는 계속된다

-방산주에 대해 정리한 기사입니다. 미국의 국방부 예산이 2023년에도 22년 대비 8% 증액시켰고 유럽에서도 무기 주문이 잇따르면서 이번 러시아-우크라 전쟁이 끝나도 방산주는 매력이 있다는 결론입니다. 중장기적으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