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3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3.30

 

주담대 금리 6% 시대 열렸다…7% 돌파도 시간 문제

-10년만에 주담대 금리가 6%대에 들어섰습니다. 08년도에도 이보단 낮았을 것이라는 은행 직원의 말이 나올 정도인데, 이자 부담이 상당합니다. 기준 금리는 당분간 인상 추세일 것을 감안하면 지금의 6%보다 앞으로의 이자율이 더 두럽습니다. 

 

인수위, 삼성에 TSMC 수준 지원 검토

-인수위에서 삼성과 하이닉스 등 국내 반도체 기업에 대한 여러 지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인력 양성에도 신경 써 반도체 강국의 위상을 이어가겠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세계적으로 반도체에 대한 패권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데 한국의 반도체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선 국가 차원의 지원도 수반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게 필요한가? 그런데 잘 팔리네…LG의 신박한 가전

-정말 제목처럼 이게 필요한가? 이게 팔리나? 였는데, 잘 팔린다는 소리에 놀랐습니다. 식물을 키우는 가전인 ‘틔운’이 꼭 그랬습니다. LG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합쳐져 여러 재밌는 가전을 출시하고 있는데, 앞으론 어떤 제품을 내놓을지 궁금합니다. 

 

“월세 내리느니 집 비워둡니다”…잠실 ‘엘리트’서 벌어진 일

-임대차 3법은 결과적으로 임차인과 임대인간의 원활한 사이를 깨트렸습니다. 그냥 뒀으면 되었을 걸, 굳이 긁어 부스럼을 만들어 낸 정책이었다고 봅니다. 지나친 규제, 지나친 개입은 되려 원활한 시장 경제를 망칩니다. 임대차 3법을 폐지하거나 수정, 축소하는 방향을 검토 중이라니 현실적으로 시장이 원활히 흘러갈 수 있는 방안을 잘 내놓길 바랍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