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9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3.29

 

쿠팡 멤버십 가격 72% 인상에…”맞벌이 애엄마는 어쩌라고”

-신규 회원은 이미 4990원이고, 동결했던 기존 회원에 대한 가격도 똑같이 4900원으로 올렸습니다. 기존 회원들의 반발이 좀 있는 것 같은데요, 요즘의 배달료나 OTT 이용료를 고려하면 4990원이라는 금액 자체가 절대적으로 비싼 느낌은 아닙니다. 다만 인상폭이 커 기존 고객 입장에선 당황스러운 것 같은데, 가격 인상 효과로 쿠팡의 적자폭은 좀 줄겠습니다. 

 

공급망 위기에 차 1대당 ‘배터리값 1천만원 ↑’ …’가격 경쟁’ 심화

-차 1대당 배터리값이 최대 1천만원이 오를 수 있다는 전망은 상당히 살벌하네요. 공급망 문제로 인해 NCM배터리의 핵심 원재료인 니켈과 코발트 가격이 급등하면서이기 때문인데요, 그로 인해 LFP 배터리의 비중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들도 LFP를 고민하고 있고, 향후 배터리 재활용 산업도 커질 것 같습니다. 

 

5월부터 수제맥주 ‘4캔 1만원’ 모두 없어진다

-절대 오를 것 같지 않던 맥주 가격도 오르는 대 인플레의 시대네요. 4캔에 만원, 4캔에 9900원, 4캔 9000원도 본 것 같은데 이젠 대부분의 맥주가 4캔 1만 1천원입니다. 방향을 위로 틀었는데, 1만 1천원이 1만 2천원이 되는 시기가 빨리 오진 않았으면 좋겠네요.

 

SK스퀘어 “반도체, 블록체인 투자해 기업가치 증대”

-SK그룹을 생각하면 통신과 반도체만 떠올랐는데, 앞으로는 다른 사업들도 많이 부각될 것 같습니다. 대기업 집단 중엔 거의 유일하게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산업을 전면에 내세웠고 개별 사업의 가치를 인정받겠다는 의지가 강한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