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새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3.14

 

K게임에 푹 빠진 사우디 왕세자…넥슨, 엔씨에 3조 ‘돈 폭탄’

-사우디의 왕세자가 이끄는 펀드가 넥슨과 엔씨를 대량 매수했습니다. 엔씨의 경우 김택진 대표와의 지분 차이도 2.6%p밖에 나지 않네요. 업계에서는 경영권 분쟁보다는 저점 매수 후 차익 실현을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큰 손들이 들어왔으니 바닥은 어느 정도 잡히지 않았나 싶습니다. 

 

5조 던지며 한국서 발빼는 외국인, 주식 보유비중 6년만에 최저

-외국인은 팔고 그 물량을 개인이 받는 형국이었습니다. 외국인들의 보유 비중이 많이 낮아져 있어 바닥이 좀 잡힌것인가 싶긴 하지만 미국 증시는 여전히 약세이고 러시아-우크라 사태는 예상을 할 수 없으니 참 어려운 시장인 것 같습니다. 

 

미국은 마스크 다 벗었다…우리나라는 언제 벗을까

-주변에도 코로나 양성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이제는 한번씩 거쳐가는 것 같습니다. 공식적으로 마스크는 가장 마지막에 해제될 것 같지만 날씨가 더워지면 실외에서는 조금씩 내리는 모습이 더 많이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국은 마스크도 완전 해제, 유럽도 완화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도 따라가지 않을까요?

 

백신 접종 해외입국자, 21일부터 ‘격리 면제’…여행객 늘까

-백신 접종자의 경우 7일간의 자가격리가 곧 해제됩니다. 3차 접종을 한 사람이 꽤 되어서 격리 면제는 해외여행 수요로 이어질 수 있겠습니다. 다만 2차 접종자의 경우 180일 이내여야 하는데 4월 이후 돌아오는 3차 접종 대상자는 1200만명 이상이라 자가격리 면제 대상자가 확 풀리는 것은 아니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