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0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3.02

 

러시아-우크라이나 ‘코인 전면전’ 양상

-처음엔 비트코인도 같이 하락하더니 이제는 대체 수단으로 여겨지며 코인의 가치가 크게 요동치고 있습니다. 러시아도 우크라이나도 전쟁 자금을 코인을 통해 마련하고 있네요. 미국에서 러시아의 가상자산 거래에 제재를 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 그 전까진 코인 가격의 변동폭이 커질 것 같습니다. 

 

“가는 편의점마다 품절”…3040에 인기 폭발, 무슨 제품이길래

-포켓몬을 소비하던 세대는 인구가 많고, 그 인구가 이제 경제 활동의 주력층이 되다 보니 레트로 제품의 인기가 활발해졌습니다. 또한 레트로라고 마케팅을 하는 제품의 과거 출시일도 점점 올라오는 느낌입니다. 저도 지난 주말에 편의점 3곳을 돌았으나 결국 구매에 실패했는데, 기사로도 접하니 요즘 정말 인기가 많은가 봅니다. 

 

쿠팡맨 긴장해야겠네…야쿠르트 아줌마, 배달시장 확대 나선다

-한국 야쿠르트의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배송 사업을 확대한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프레시 매니저의 전동 카트는 부피가 작은 식품이나 생활용품을 배송하는데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야쿠르트는 유통 경쟁 시대에 회사만의 고유 아이덴티티를 잘 지켜가며 사업을 확장하는 것 같습니다. 

 

더 꼬인 반도체 공급망…中에 ‘네온가스’ SOS

-러시아발 공급망 문제가 현실화되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지역에서 주로 수입하는 네온, 제논 등의 희귀가스 소싱에 문제가 생기고 있어 중국 등으로 수입처를 다변화하고 있지만 여의치 않다고 합니다. 반도체 수급 이슈가 결국 밸류체인 전반으로 확대되는 것은 아닌지 우려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