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2.21
“대통령직도 위태”…美, 성난 민심에 바이든 탄소중립 ‘역주행’
-미국은 자동차가 생활 필수품이니 유가 급등에 따른 시민들의 불만이 클 것입니다. 바이든의 친환경 정책이 인플레를 부추기면서 결국 바이든도 친환경 정책과 반대되는 유류세 면제를 검토 중입니다. 남은 임기 동안에도 지지율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겠습니다.
국제 정세 불안, 인플레이션 피난처…금 거래 폭발 ‘골드러쉬’
-국제 정세가 불안하자 금으로 투자 수요가 몰리고 있습니다. 금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조금만 더 오르면 2020년 코로나 고점에 도달할 것 같습니다. 환율도 금 시세도 모두 위기 상황 때의 가격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마무리되는 줄 알았던 우크라 사태는 하루하루 달라지는데, 보수적인 시장 전망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개발자 등 우수 인력을 영입하기 위해 지난해 게임사들이 인력에 대한 연봉을 상향 조정했고, 그 결과 2021년 결산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인력에 투자한 만큼 성과가 나와야 할텐데요 올해 나오는 신작의 성과가 중요하겠습니다. 게임사 뿐 아니라 엔터업계, 콘텐츠 업계 등 인력의 힘으로 돌아가는 업종은 특히 임금 상승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고딩 좀민’만 아니다…’만화 강국’ 일본서 대박 난 한국 웹툰
-넷플릭스에서 여러 국가의 콘텐츠를 보면 왜 한국 콘텐츠가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지 알 것도 같습니다. 확실히 한국 작품이 재미있습니다. 최근 웹툰의 가치가 정말 많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성공한 웹툰은 영상 콘텐츠로도 제작되고, 영상 콘텐츠의 부가가치는 더 큽니다. 만화 강국 일본 뿐 아니라 전세계로 한국 웹툰이 뻗어가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