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2.15
“테슬라 배터리 성능 속였다”…공정위, 100억대 과징금 부과
-테슬라의 배터리 주행거리가 추운 날씨에 급감하는 점을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았다는 이유로 공정위가 100억대 과징금을 부과합니다. 금액이 꽤 높습니다. 일단 한 시민단체가 공정위에 신고하면서 조사가 이뤄졌고, 초반 신고와 달리 배터리 쪽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테슬라는 행정소송 등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인데, 만약 공정위가 이기게 될 경우 다른 전기차 제조사는 영향이 없을지 궁금합니다.
-어제 오전 장중엔 2700선도 깨지기도 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우려에 전일 유럽 증시도 많이 내려왔고 미국 증시도 약세를 나타냈습니다. 16일에 우크라이나에 침공하겠다고 했는데 정말 전쟁이 발발하는 것인지 우려됩니다.
철근, 목재 줄줄이 폭등 “적자공사 불가피”…분양가 뛰나
-철근, 목재 등 기본 자재비도 올랐지만, 인건비도 오르고, 안전 관리 감독도 더 신경써야 하는 상황이라 건설사들의 공사 원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분양가가 올라갈 수 있다는 코멘트가 있는데, 최근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가 그리 좋지 않다 보니 분양가까지 올릴 수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결국 판가는 올리지 못하고 비용만 오르게 되면 수익성 둔화가 불가피하겠습니다.
-제주도에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 당근페이가 전국으로 확대됩니다. 당근 마켓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당근페이가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당근마켓을 이용하는 전국의 사람들을 고려하면 당근페이 이용자수는 빠르게 증가할 것 같습니다. 당근마켓도 결제를 바탕으로 수익화를 고려하는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