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1.26
접종 완료해도 확진자 폭증…이스라엘, 백신패스 폐지 검토
-백신이 감염 방지에 효과가 없자 결국 백신패스 폐지를 검토합니다. 하루 8만명의 확진자가 나오는데 중환자수는 814명으로 중증화율은 약해보입니다. 백신을 자주 맞을수록 되려 본래의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어 화이자 CEO조차 1년에 한번을 권고하는 뉴스도 보도되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N차 접종에 대해선 좀더 신중한 입장을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한편, 앞으로 PCR을 신속항원검사로 대체한다고 하면서 휴마시스 주가가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방역 정책에 따라 기업들의 주가도 변동하니 뉴스에 계속 귀를 기울이게 됩니다.
“한물간 싸이월드, 누가 쓰겠어요?” 추억의 ‘그들’, 반응이 왜이래
-안그래도 싸이월드 오픈 소식이 왜 안들려오나 했는데, 여러 문제로 아직 정식 출시일이 정해지지 않았던거군요. 한물간 서비스에 메타버스를 붙인다고 소비자들이 이용할지에 대한 우려, 메타버스 만능주의를 경계하라는 분석입니다. 10~20대는 과거의 서비스를 잘 모르고, 30대 이상은 메타버스 소비를 잘 안합니다. 그 간극을 잘 줄여야 할 것 같습니다.
‘최대 낙폭’ 코스피 2720…시총 상위 100개 중 2개 빼고 전부 ↓
-2800이하에서 중간에 매물대가 좀 비어 있어 내려올 수 있겠구나 싶긴 했지만 어제의 하락은 예상보다 더 컸던 것 같습니다. 일단 오늘 새벽 다우와 나스닥이 장중 하락을 축소하며 끝났지만 지정학적 리스크는 예측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유럽도 조금이지만 반등했고, 미국도 하락폭을 줄였으니 국내 시장도 오늘은 좀 낫길 기대해봅니다.
-부실시공의 대책으로 후분양제 이야기가 나오나 봅니다. 아예 다 짓고 살아보지 않는 이상 하자를 일반인이 알아보기 쉽지 않고, 골조 공사의 경우 일반인은 아예 정상 여부를 판단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후분양제 도입은 부실시공 방지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어렵다고 봅니다. 위 글의 필자는 공사비에 대한 인식 변화가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데 이 역시 현실적으로 쉽지 않아 보입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