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2.14

 

골조 못 올리고 공회전 하는 GBC, 공사비 2.5조 → 5.5조

-안그래도 착공 허가가 떨어진 건물이 왜 안올라가고 있나 궁금했는데, 층수 변경 논쟁이 있었네요. 현대차그룹은 사업성 때문에 층수를 낮추고 2~3개 동으로 나눠 짓고 싶어 하지만, 강남구와 일대 주민들을 당초 계획대로 105층 마천루를 원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천문학적인 건축비와 향후 건물의 수익성을 어떻게 담보할지인데요, 내년에는 과연 본공사가 시작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나만 몰랐나바…요즘 한국 코스피는 ‘오빠장’

-오르면 빠지는 장이라 해서 오빠장이라고 합니다. 며칠 강하게 올랐지만 3천 초반이 오자 다시 이틀 연속 하락세입니다. 물론 7일 연속 코스피가 상승한 것도 역사상 손에 꼽히는 일이라고 하는데, 요즘엔 롤러코스터 같은 시황을 잘 타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국내 첫 P2E 게임 퇴출…게임주 급락

-고공행진하던 게임주가 최근 조정을 받고 있는데 국내 첫 P2E 게임의 등급분류가 취소 결정이 나면서 하락에 부채질을 했습니다. 게임 위원장이 P2E 게임은 허가하지 않겠다고 했는데, 진짜로 안되었네요. 일단 국내에서 P2E 게임이 활성화되려면 시간이 좀 걸리겠습니다. 

 

값싼 노동의 시대 저물고 ‘긱 이코노미’ 시대로

-요즘엔 구인난과 구직난이 동시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일단 노동의 가치, 현금의 가치가 크게 하락한 것이 큰 이유라고 봅니다. 부동산 자산의 폭등, 코인과 주식 거래 활성화에 따라 일을 해서 돈을 벌어봤자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가치가 크지 않습니다. 인건비도 오르고 있어 사업장에서 적극적으로 일자리를 늘리기도 어렵습니다. 여러모로 어떤 입장이든 결코 녹록지 않은 현실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