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2.01

 

제조업 가동률 연중 최저치, 재고는 급증…’정부 4% 성장 총력전’ 물거품 되나

-코로나로 유발된 펜트업 소비가 가라앉고 공급망 이슈까지 덮치면서 제조업 경기가 좋지 않습니다. 하반기부터 감익이 나타나는 기업들이 보이면서 투자 심리도 꺾였습니다. 메타버스 관련 기업이 아닌 일반 제조업의 경우 실적과 주가가 같이 꺾이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특히 메모리반도체의 경우 재고 우려가 큽니다. 제조업 경기는 일단 보수적으로 바라보아야겠습니다. 

 

“나도 살까” 가상부동산 열풍…거품 논란도

-가상 부동산의 거래 가격이 평당 1000만원 이상입니다. 환금이 용이하진 않다고 하는데도 투자가 몰리는 것을 보니 아직도 유동성은 넘치나 봅니다. 현실에선 살 수 없는 땅이니 가상에서라도 소유하려는 욕망도 반영되어 있는 것일까요. 

 

‘2022년 첫 IPOP 대어’ LG엔솔, 코스피 상장 예심 통과

-LG엔솔이 상장 예심을 통과했습니다. 내년 1월 증시에 입성하며 예상 시가총액은 75조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장하자마자 하이닉스에 이어 시총 3위에 올라설 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대어들이 줄지어 증시에 입성하는데 수급 관점에서 자금 쏠림이 클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겠습니다. 

 

위메이드 장현국 “몇 년 내 모든 게임은 블록체인에서 돌아갈 것”

-위메이드는 생각보다 오랜 시간 동안 블록체인 게임을 준비해왔습니다. 암호화폐 가격이 폭락했던 시기에 대부분의 회사들이 사업을 접었는데, 그때에도 버텼던 것이 지금의 성과로 돌아온 것 같습니다. 향후 몇 년 내에는 모든 게임이 블록체인 기반으로 변화할 것으로 전망하였는데요, 게임주에 투자하기에 앞서 위메이드의 사례에 대한 스터디도 함께 이뤄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