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3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1.30

 

몇백만원짜리 그림이 2억 5000만원에 팔렸다…미술계 ‘발칵’

-전문가 사이에서 NFT 시장이 과열되었다는 견해는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디지털 아트에 고유한 토큰을 심어서 원본을 보장했다고 해도 만질 수도 없는 그림 또는 전문가 입장에서 예술의 가치와 의 미에 대한 논의가 찾아볼 수 없는 그림이 수억을 호가한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지금 세상이 그러한 것 같습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너무 많아, 이해와 정상을 위해 노력했던 것들이 다소 허무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해보다는 시대의 흐름 중 하나라고 보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2년 간신히 버텼는데”…쇼핑몰선 벌써 유럽여행 상품 사라졌다

-2년을 간신히 버텼는데 다시 여행판에 찬물이 끼얹혀졌네요. 유럽에서도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발견되자 한국 여행업계도 유럽 여행 상품을 내렸습니다. 오미크론의 여파가 얼마나 될지 방역당국과 기업체들이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지나가는 변이의 하나가 될지 아니면 코로나 판을 뒤흔들 변이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미국, 유럽 가상자산 제도권 잰걸음…산업신흥-시장안정 ‘두 토끼’

-가상자산에 대한 규제를 마련하고 제도권으로 가져오려는 움직임이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규제와 과세가 이뤄진다면 가상자산도 이제는 명백한 자산의 일종을 인정받겠습니다. 거품인줄 알았던 가상자산이 제도권 안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전기차 속도 내는 샤오미…베이징에 ‘연 30만대’ 공장 세운다

-샤오미의 전기차 진출 이야기는 예전에도 나왔는데 공장 건설 뉴스가 나오는 것을 보니 진까로 전기차 사업으로 진출하나 봅니다. 한때 샤오미 제품은 대륙의 실수라고도 불리며 저렴하지만 품질이 괜찮은 제품으로 인식되었는데요 전기차에서도 대륙의 실수라고 불릴만큼의 성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